쉬어도 쉬어도 풀리지 않는 '피로'

글쓴이: 새우깡소년  |  등록일: 08.14.2018 16:20:21  |  조회수: 326
☞심한 피로감과 함께 기억력∙집중력이 감소함
☞ 평소와 다른 두통이 느껴짐
☞ 자고 일어나도 상쾌하지 않음
☞ 평소보다 힘든 일을 한 뒤 피로감이 하루 이상 지속됨
☞ 인후통이나 다발성 관절통 등 통증이 생김
 
만일 위의 증상이 6개월 이상 지속되면 만성피로 증후군을 의심할 수 있는데요.
푹 쉬어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 이유
5가지를 알아봤습니다.
 



1. 수면부족
잠이 부족하면 피로가 풀리지 않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 입니다.
일반적으로 성인들은 하루 7~8시간 정도 숙면을 취해야 합니다.
숙면을 위해 컴퓨터나 휴대폰 등을 침실에 두지 말고
정해진 시간에 잠을 자는 등 올바른 수면 습관을 들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수면무호흡증
잠을 하루에 7~8시간씩 자는데도 피로감이 가시지 않는다면 수면무호흡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수면무호흡증은 잠을 자는 동안 숨을 멈추게 만들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잠에서 깨 숙면을 방해합니다.
수면무호흡증은 양압기 등으로 치료 가능합니다.
 
3. 식습관
빵이나 음료로 식사를 대신하면 혈당이 비정상적으로 변해 몸이 쉽게 피로해집니다.
또한 너무 적은 양만 먹어도 우리 몸은 피로감을 느낍니다.
따라서 아침식사는 거르지 말고 단백질과 탄수화물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해야 합니다.
 
4. 카페인 과다복용
커피를 많이 마시면 잠을 잘 자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커피 속 카페인을 과다 복용했을 때 심박수가 빨라지고 혈압이 상승하며 초조함을 느끼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몸을 쉽게 피로하게 만들기 때문에 커피, 차, 초콜릿, 탄산음료 등은 조금씩 섭취를 줄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5. 우울증
일반적으로 우울증은 감정적 문제만 유발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신체 변화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피로, 두통, 식욕저하 등이 대표적인 우울증에 의한 신체적 변화입니다.
만일 피로와 우울한 감정이 2주 이상 지속되면 병원을 찾아 상담을 받도록 합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