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글

마늘 먹으면 암·심장질환·당뇨병 위험 떨어짐

글쓴이: shsh77  |  등록일: 06.13.2018 17:14:08  |  조회수: 286
마늘은 지난 몇천 년간 질병 치료에 쓰여왔지만, 그 효능이 명확하게 입증되지 못했다. 왜냐하면 여러 연구에 일관성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영국의 연구자들이 지금까지 여러 연구를 종합 검토해 마늘을 먹으면 실제로 건강상 혜택을 얻을 수 있다고 결론지었다.


영국 노팅엄대 연구진은 검토 연구를 통해 마늘이 특정 암과 심장질환, 그리고 제2형 당뇨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를 이끈 피터 로즈 박사는 지금까지 일관성이 없었던 결과는 마늘의 주성분 중 하나인 황 화합물의 수치가 조리 방법에 따라 달라졌기 때문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즉 마늘을 다지거나 기름을 내고 또는 알코올 속에 담가 숙성하는 등 조리 방식에 따라 성분 함량에 변화가 생겼다는 것이다.


연구진은 “이는 마늘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놀라울 정도로 달라지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면서도 “하지만 어떤 조리 방법이 우리 몸에 가장 크게 도움이 되는지는 여전히 수수께끼다”고 설명했다.


이는 마늘을 생마늘로 먹는 것이 마늘빵으로 만들어 먹는 것보다 큰 혜택을 주는지 확실한 증거가 아직 없다는 것을 뜻한다.


로즈 박사는 “마늘을 조리하는 방법은 우리 몸에 각기 다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관련 연구를 매우 복잡하게 만드는 이유”라면서 “우리는 아직 이런 화합물이 어떻게 흡수되는지 정말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DISCLAIMER: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