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톡 [ Job Talk ]

'IT프리랜서 일자리를 찾아서' 글로벌 알선 사이트 8선

등록일: 08.16.2019 14:20:50  |  조회수: 95
좀더 자유로운 시간 관리와 업무를 찾거나 여윳돈을 만들고자 하는 IT전문가들은 아마도 프리랜서나 IT계약직을 생각해 볼 것이다. 하지만 IT프리랜서 일자리는 경쟁이 치열하다. 여기 IT전문가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합법적인 프로랜서 일자리를 찾도록 도와주는 8개의 사이트를 소개한다. 

업워크(Upwork) 업워크에 가입해 고용주가 당신을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가능한 프로필을 만들 수 있다. 이 사이트는 웹 개발자, 모바일 개발자, 디자이너, 원고 작성자, 가상 비서, 고객 서비스 에이전트 등 많은 카테고리가 있다. 프로필을 만들 때 내가 가진 기술력이 무엇이며 과거 어떤 업무를 수행해본 경험이 있는지 등을 작성하면 된다. 프리랜서 업무를 얻게 되면, 페이팔이나 은행계좌를 이용해 웹사이트에서 돈을 받을 수 있다. 수수료는 10%다.

구루(Guru) 구루에는 소프트웨어와 IT, 엔지니어링과 아키텍트, 심지어 법률 등 당신이 전에 생각해 본 적 없을 법한 프리랜서 일자리를 위한 많은 카테고리가 있다. 구루에는 디자인, 예술 및 멀티미디어, 웹과 원고 작성 등 좀더 일반적인 프리랜서 일거리도 있다. 구인공고에는 하는 일, 급여폭, 언제 게시물이 올라왔고 언제까지 사람이 필요한 지 같은 내용이 요약돼 있다.

크레익스리스트(Craigslist) 재임대 아파트를 찾는 동안 당신은 크레익스리스트의 고용 섹션에 한 번 들어가 볼 수도 있다. 당신의 직종에 따라 다르겠지만 여기에는 프리랜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산업별 카테고리가 있다. 이미 크레익스리스트에 등록돼 있다면, 여기에 알림 기능이 없다는 사실에 익숙할 것이다. 크레익스리스트는 매우 단순하며 이 사이트가 정기적으로 당신에게 생각나게 하기 때문에 잘못된 정보가 있는지 확인하는 게 중요하다. 하지만 많은 기업들이 합법적인 단기간의 프리랜서 일자리뿐 아니라 전일 근무하는 일자리를 이 사이트에 게재한다. 기업에게 크레익스리스트는 구직자 목록을 무료로 볼 수 있는 빠르고 쉬운 방법이다.

99 디자인(99 Designs) 당신이 만약 엡 디자이너나 그래픽 디자이너인데 프리랜서 일을 제공하는 사이트를 찾고 있다면 99 디자인을 확인해 보라. 99 디자인은 디자이너 전문 사이트며 콘테스트 기반 시스템과 더 많은 돈을 벌게 해줄 당신을 뽑아줄 만한 더 많은 프리랜서 일자리를 소개해줄 것이다. 기본적으로 당신이 이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콘테스트’를 찾으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당신의 디자인을 제출할 고객과 협업할 수 있다. 당신의 디자인이 뽑히면, 자동으로 더 많은 기회를 얻게 되며 당신도 고객과 많은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열린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경쟁을 즐기는 사람에게는 99 디자인이 좋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은 전통적인 방식의 사이트를 선호할 지도 모른다.

칼리지 리크루터 인턴십을 찾는 대학생이거나 공부하면서 별도의 수입이 필요한 대학생이라면 칼리지 리크루터를 확인해 보라. 이 사이트는 학위를 받은 후 이력서를 작성을 시작하기 위해 신입 업무를 찾는 데도 매우 유용하다. 지원 가능한 수많은 일자리를 찾는 것 이외에 블로그에서 신입사원을 위한 팁도 얻을 수도 있다. 이밖에 칼리지 리크루터는 전문가의 이력서 작성 도움 서비스도 제공한다.

<출처 : CIO KOREA>



이민법

사람찾기

상법 · 소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