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IT구직자가 페이스북·구글·애플보다 좋아하는 회사는?

등록일: 09.24.2020 14:38:01  |  조회수: 1073
미국의 구직사이트인 인디드닷컴(Indeed.com)이 IT구직자의 클릭률을 분석해 IT종사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10개 기업들을 정리했다. 

IT 자체가 미국에서 인기 있고 급여도 높으며 흥미진진한 직종이긴 하지만 그중에서도 몇몇 회사는 구직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구직사이트 인디드닷컴(Indeed.com)은 지난달 1,600만 건의 구인 공고를 검색한 후 IT만을 취합해 정보 조회 건수와 클릭률을 토대로 기업을 평가해 점수를 매겼다.

인디드에 따르면, 한 달 동안 순 방문자 2억 명 이상이 이 사이트에 방문하며 전세계 IT 구직 공고 1,600만 건 이상이 게재된다. 인디드는 10월 한 달 동안 구직자가 구인 공고를 클릭한 비율을 조사해 클릭률이 높은 10대 기술 기업을 선별했다. 이들은 각각 구인 공고를 최소 100건 올린 기업들이다.

인디드닷컴의 수석 경제학자인 다니엘 컬버슨은 “몇 가지 놀라운 점을 발견했다. 페이스북, 구글, 애플 등 실리콘밸리의 많은 회사들이 구직자들에게 생각보다 낮은 점수를 받았고,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두 회사인 컨커와 레이놀즈앤레이놀즈(Reynolds와 Reynolds)가 상위 10대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어서 컬버슨은 "우리가 이 목록에서 보는 것은 구직자가 회사의 평판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점이다. 인기 있는 소비재 기업, 소셜 미디어 기업은 사람들이 매일 사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기 있는 회사다. 여기에는 대중적인 HR 소프트웨어 회사인 컨커(Concur)처럼 명성이 자자한 기업들도 있었다. 페이스북이나 구글 같은 기업들도 이 목록에 들어있긴 하지만 그렇다고 높은 순위는 아니었다. 이들 기업의 채용이 까다롭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인디드의 조사와 각 회사의 구직자 점수를 토대로 구직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10대 기업을 소개한다.

1.옐프(Yelp)
인디드사이트 점수 : 100점

온라인 크라우드소싱 사용자와 소비자들의 기업 평가 사이트인 옐프는 2016년 3분기 모바일 앱을 통한 순 방문자가 2,500만 명이 넘었고, 모바일 웹을 통한 순 방문자는 7,200만 명 이상을 기록했다.

2. 스포티파이(Spotify)
인디드사이트 점수 : 99.4점

디지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회사인 스포티파이는 2016년 9월 현재 가입자가 4,000만 명이 넘으며, 2016년 6월 기준으로 전세계 실사용자가 1억 명 이상이다. 이 회사의 라이브러리에는 전세계 60개 시장에서 틀 수 있는 노래가 약 3,000만 곡 들어 있다.

3. 드롭박스(Dropbox)
인디드사이트 점수 : 96.7점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안전한 파일 공유 회사로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드롭박스는 전세계적으로 약 5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일 120만 개의 파일이 저장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4. 훌루
인디드사이트 점수 : 92.2점

주문형 비디오 구독 서비스 회사인 훌루(Hulu)는 많은 주요 미디어 및 통신 회사와 협력하여 프로그래밍을 제공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월트 디즈니(Walt Disney Corporation)와 타임워너(Time Warner)와 제휴했다.

5. 넷플릭스
인디드사이트 점수 : 90.5점

훌루보다 좀더 많이 알려진 스트리밍 비디오 구독 서비스 회사인 넷플릭스는 신디케이트 프로그래밍을 제공할 뿐 아니라 최근에 순수 프로그래밍 사업부를 분사했다. 넷플릭스는 임직원 참여와 기업 문화를 중시하는 회사로도 유명하다.

6. 페이스북
인디드사이트 점수 : 89.7점

페이스북은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 많은 소셜 미디어다. 2016년 3분기 현재 월평균 사용자 수가 약 17억 8,000만 명에 이른다.

7. 레이놀즈앤레이놀즈
인디드사이트 점수 : 88.7점

레이놀즈앤레이놀즈는 오하이오 주에 있는 회사로 문서, 서식, 문서 관리 솔루션 소프트웨어를 자동차 대리점에 제공하고 있다.

8. 구글
인디드사이트 점수 : 87.3점

검색과 데이터 분야의 거물인 구글은 까다로운 고용으로 악명 높지만, 특전과 연봉은 그 어떤 회사에도 뒤지지 않는다.

9. 애플
인디드사이트 점수 : 86.3점

아이폰과 아이패드 같은 모바일 기기부터 개인용 컴퓨터,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실리콘밸리에 있는 애플은 여전히 구직자에게 인기 있는 회사다.

10. 컨커(Concur)
인디드사이트 점수 : 84.1점

컨커는 출장 및 경비 관리 소프트웨어 회사다.

<출처 : CIO KOREA>



이민법

사람찾기

상법 · 소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