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초간단 타이어 교체시기 확인 방법

타이어 점검의 중요성
- 국내 약 20% 의 사고는 타이어에 의해 발생

미국에서 운행 중인 차의 11% - 승용차, 트럭, SUV 등 약 2,800만대가 최소한 한개 이상의 밋밋한 타이어로 운행 중입니다.

차의 55%는 최소 한개 이상의 바람이 빠진 타이어로 달리고 있습니다.


장거리 주행 전 차량의 타이어 점검은 필수 입니다. 공기압은 항상 적정 상태로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적정 공기압은 차량마다 다릅니다. 소유 차량 타이어에 알맞은 공기압을 주입하기 위해서는 차량의 운전석 도어 또는 차체에 부착 되어 있는 공기압 스티커를 참고하여 차량의 공기압을 주입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두 가지 모두 찾을 수 없을 경우는 차량 설명서를 참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타이어 권장 교체 시기
- 통상 약 24800마일이 권장 교체 시기

타이어에 대해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이 바로 타이어의 교체 주기입니다. 통상 타이어 제조사의 평균 교체 권장 주기는 약 24800마일 입니다. 이 교환 주기는 운전자의 운전습관, 기후, 도로 상태, 점검 주기 등을 통해 다른 교환 주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손쉽게 확인 하는 법으로는 백원 동전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백원 동전의 뒤집은 채로 감투를 쓴 이순신 장군을 타이어 홈에 넣었을 때, 이순신 장군의 감투가 얼마나 노출 되는지에 따라 타이어의 마모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감투가 타이어의 홈에 가려져 거의 안보이는 상태가 되면 타이어는 양호한 상태로 판단 됩니다. 반면 감투가 약 80% 이상 보일 경우엔, 타이어 교체를 권장 합니다.

<출처 : 오토모빌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