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외신이 말하는 기아 '텔루라이드' 좋은 이유 5가지

북미 시장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기아차 텔루라이드에 대한 기대가 크다.

출시 초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하는 분위기다. 그렇다면 텔루라이드를 직접 타본 외신의 평가는 어떨까? 롤링아웃(Rollingout.com)은 텔루라이드를 경험한 뒤 “운전하기 좋은 SUV”라고 평가하며, 그 이유를 5가지로 정리했다.

1. 스타일링과 럭셔리함
스타일링과 럭셔리함은 실내를 보면 느낄 수 있다. 소비자들이 럭셔리 SUV에서 찾는 정교한 디테일과 편안함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고급 트림의 통합 콘솔이 긍정적이다.

2. 넉넉한 실내
넉넉한 내부 공간은 텔루라이드의 또 다른 장점이다. 넉넉한 시트와 어깨, 다리, 머리 공간을 제공하며, 전체적으로 넓은 내부를 갖췄다.

3. 외부
길고 넓은 후드와 넓은 그릴에서부터 대담하게 올린 헤드램프까지 외부 스타일링은 텔루라이드의 힘과 안정성을 보여준다. 매체는 “한국의 독창성과 이탈리아 스타일이 결합된 경이로운 차에 반했다”라고 했다.

4. 파워트레인
텔루라이드는 스타일링이나 편안함 외에도 성능을 기대할 수 있는 모델이다. 291마력의 강력한 3.8L V6 엔진을 장착해 도심과 오프로드에서 민첩성을 제공한다.

5. 기술
텔루라이드는 고급 기능 옵션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다음은 텔루라이드에 적용된 선택 가능한 고급 기능들이다.

- 후방 사각지대 충돌 보조 장치
- 후방 교차 충돌 보조 장치
- 차로 유지 보조
- 헤드업 디스플레이(SX에서 사용 가능)
- 드라이버 토크 – EX 및 SX에 표준
- 초음파 센서가 장착된 후방 승객 경고 장치

매체는 “2020 텔루라이드 SX V6 AWD는 최고 수준”이라고 평하며 “텔루라이드의 정교함으로 향상된 기능은 차 가격보다 더 가치 있는 경험을 준다”라고 했다.  

<출처 : 더 드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