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포드, 북미 시장에 세단은 더 이상 없다!

2018 포드 퓨전(Fusion) 

Manufacturer image


북미 시장에서 세단이 사라질지도 모른다는 전망은 그동안 계속 돌출되고 있었는데, 이번에 포드가 공식적으로 세단을 없앨 것이라고 발언했다. 포드는 올해 1/4분기 재무 결과를 발표하면서 동시에 2-3년 내로의 단기 계획을 발표했는데, ‘북미 시장에서 판매되는 전통적인 포드의 세단들은 차세대 모델 개발에 투자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언함으로써 앞으로 세단이 사라질 것임을 명확히 했다.

 

이에 따라 현재 북미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퓨전, 토러스 세단은 앞으로 몇 년 내에 자취를 감출 것으로 보인다. 물론 스포츠카인 머스탱은 계속 유지될 예정이고 내년에 북미 시장을 위한 신형 포커스 액티브(볼보 V40 크로스컨트리와 비슷한 모델)가 등장할 예정이긴 하지만 전형적인 3박스 형태의 세단은 적어도 북미 시장에서는 볼 수 없게 될 전망이다. 포드는 현재 ‘시트 포지션이 높고 공간 활용성이 높으면서도 다양성이 있는 자동차’를 개발 중이기 때문에 크로스오버가 또 등장할 수 있다.

 

포드의 CEO인 짐 해켓(Jim Hackett)은 성명서를 통해 “수익성이 있는 성장을 지향하고 장기적으로 사업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을 약속한다”라고 말했다. 이 조치가 적절한 조치인지는 지금으로써는 알 수 없지만, 이제 포드의 미국 딜러에서는 다수의 SUV와 크로스오버, 한 대의 스포츠카만을 볼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