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BMW 전기 SUV는 'iX' 시리즈

BMW i Vision Dynamics <사진 출처: cars.com>  



BMW는 앞으로 출시되는 전기 SUV에 'iX' 배지를 부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BMW는 전기차 라인업의 확장 계획에 따라 기존 친환경차 서브 브랜드 'i'의 활용 범위를 늘리기 위해 'i1~i9', 'iX1~iX9'까지 상표 등록을 완료했다. 이 중 iX는 전기 동력 SUV 제품군에 적용할 방침이다.  


최근 공식 석상에서 BMW그룹 회장 해럴드 크루거는 "오는 2020년 X3의 순수 전기차(EV) 버전을 출시할 것"이라며 "SUV 라입업을 지칭하는 'X'와 서브 브랜드 'i'의 배지를 함께 쓸 것“이라고 밝혔다. 


유럽 현지 언론은 새 상표 등록에 따라 미국과 중국, 중동 등 특정 시장을 겨냥해 BMW가 X8, X9 등 길이 5,000㎜ 이상의 대형 SUV를 추가 출시할 가능성도 제기했다. 이미 BMW는 2018년 소형 SUV X2와 대형급 X7의 출시를 예고했다. 이에 크루거 회장은 "2018년은 X의 해"라고 선언한 바 있다.


한편, BMW는 오는 2025년까지 순수 전기차(EV) 12종을 포함해 총 25종의 친환경 신차를 선보일 계획이고 이를 통해 글로벌 전체 판매의 15~25%를 채우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특히, 자체적인 5세대 배터리 기술로 1회 충전 주행거리를 대폭 늘린다는 방침이다. BMW는 지난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1회 충전 주행거리 600㎞에 달하는 i5의 미리보기 버전 'i 비전 다이내믹스' 컨셉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