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중고차 시세 조회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미래 자동차 색상 트렌드는?

현재 다양한 화학제품 뿐만 아니라 페인트 산업에도 관여하고 있는 독일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화학기업인 BASF(바스프)에서 코팅 부문을 담당하고 있는 기술자들은 기술  디자인사회적인 변화에 대한 광범위한 정보를 수집하고 앞으로 4-5 후에 유행할 색상을 매년 오토모티브 컬러 트렌드 보고서를 통해 발표한다 색상의 발표는 지역에 따라 달라지고대표적인 65가지의 색상을 골라 발표한다 세계로 자동차를 수출해야 하는 자동차 제조사들로써는 주목할 수밖에 없는 정보인 셈이다.

 

BASF 디지털 시대가 다가옴에 따라 미래에는 파란색과 밝은 색상이 주목을 받을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데이터 수집과 감시 등에서 몸을 숨기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인체나 다른 아날로그적인 물체의 아름다움이 강조되고이런 경향이 자동차 색상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이다따뜻하면서 자연의 느낌을 주는 베이지 색상으로 인체의 피부를 표현하고진하거나 옅은 파란색으로 인체의 디지털화를 표현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이 주고받는 데이터가 흐름의 경계를 만든다고 보고 있다자동차는 단순히 이동을 위한 물체에서 운전자  주변 환경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복잡한 제품으로 발전하고 있다커넥티드의 복잡함을 반짝임과 선명함을 혼합해 표현한다는 것이다여기에는 파스텔톤유채색강렬한 파란색이 사용되며이를 통해 새로운 기술이라는 이미지를 표현하고 디지털 시대의 독창성을강조할  있다고 한다.

 

한편으로는 디지털화의 이면인 매혹과 공포를 회색으로 표현하기도 한다진한 회색 또는 보통 회색을사용해 이를 표현할  있다고 전망하고 있다.

 

앞으로 선호될 색상은 시대에 따라서도 달라지지만 지역과 문화에 따라서도 달라지게  전망이다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의 경우 아시아 특유의 독특한 스타일이 시장에서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데 스타일의 특징은 새로운 세대에서   있는 타협하지 않는 정신을 반영하고 이는  화이트와 같은 다양한 색상으로 표현된다.

 

또한 커넥티드교육  성과에 대한 기대에 부응고자 하는 끊임없는 압박 속에서 아시아의 젊은이들은 이와 같은 현실을 벗어나고자 노력하고 있다흔히 밀레니얼 세대라고 일컬어지는 젊은이들은 선택의 자유를 누리지 못하는 현실고정 관념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냉정함을 유지하면서 관심받기 위해노력하는 경향이 있다고 보고 있다.

 

이처럼 “자신의 미래는 자신의 손에 있으며자신이 일구어낸다”는 개념과 함께 표현되는 미래에 대한갈망이 색상으로 드러난다고 한다이런 진취성을 표현하는 색상은 깊고 강렬한 레드 색상이며 여기에반짝이는 유리 알갱이 같은 효과를 통해 밀레니얼 세대의 표현 정신이 강조된다고 예상되고 있다.

 

중동 지역에서는 금색을표현하는색상으로고급스러움을 지향하고 따뜻하면서도 부드러운벽돌효과를지닌색상이오랫동안유지될것으로보인다유럽에서는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을고려하고개성을표현하기위해일반적인색상이아닌매트클리어코트에황녹색같은색상을선호하게것으로보인다. 북미 지역에서는 디지털화와 디지털화가 충돌하면서 매우 어두운감색을띄는청색이유행할것으로예상된다.

 

최근에 출시되는 자동차들은 은색검은색흰색위주였던과거에서벗어나파스텔색상강렬한붉은색다양한색상을라인업에추가하고있는데이와같은밀레니얼세대들의요구와도맞물려있다고추정된다앞으로 4-5뒤의도로는지금보다컬러가살아숨쉬는도로가것으로보이며디지털기술의발전으로인해파란색이지금보다많아질것으로보여 미래의도로는개성이강해지지않을까싶다.


<출처: https://www.car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