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칼럼

연문희

스마일 운전학교 대표

  • 스마일 운전학교, 교통 위반자학교 운영
  • 라디오코리아 "연문희의 교통칼럼" 기고

70세 이상 면허 연장 및 운전 면허 시험 재실시 ( 7월 13일 발표된 수정안 내용 추가 삽입)

글쓴이: 연문희  |  등록일: 06.22.2020 16:15:52  |  조회수: 6567
DMV 에서는 70세이상의 운전 면허증에 소지자 중에서  지난 3월 부터 7월중 만료되었던 각각의 라이센스에 대하여  이미 120일 동안 연장 해 주었습니다.

그러나 COVIDㅡ19가 진정 기미를 보이지 않자 70세 이상 노인 운전자들의 안전을 위하여 7월 13일 자로  운전 면허증을 120일에서 1년으로 추가 자동 연장 하였습니다.

연장이 안된 라이센스를 소지하신 분이라도 위의 기간에 해당 되시는 경우 경찰들도 무면허로 문제삼지 않습니다.

연장된 종이 라이센스를 소지 하시고 싶으신 분께서는 별도로 온라인으로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장 기간에 해당되는 경우라 하더라도 정지나 취소된 라이센스인 경우에는 자동 연장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6 월 26 일 (금요일) 부터 COVID-19로 인하여 그동안 미뤄져 왔던 운전 면허 실기 시험을  새로운 시험 계흭안을 가지고 다시 시작했습니다.

이미 예약 되었다가 취소 되어 드라이브 테스트 일정이 재조정된 사람에 한하여 실시되고 있습니다.
재조정에 포함된 신청자는 DMV에서 개별  통보해 줍니다.

새로운 시험 계흭안이란 고객과 면허 시험관과의 상호 건강과 안전을
위한 조치가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전과는 달리 운전 면허 실기시험 신청자는 시험을 시작하기 전에 마스크를 착용해야합니다. 
실기시험 신청자의 체온도 체크 해야합니다.
DMV 시험관은 보호 장비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고 테스트 차량의 조수석 시트에 비닐 커버를 씌우고 테스트에 임합니다
차량의 환기를 위해 테스트 중에  2개의 창도 오픈 해야합니다. 

운전 면허 실기 시험은 지난 3 월 중순부터 중지되었습니다.
이전에 예약 취소되어 재조정된 일정들이 모두 완료 될 때까지 몇 주가 더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전에 취소 된 일정이 완료 될 때까지 새로운 시험 예약은 안됩니다.

새로이 온라인 상에서 예약이 가능하려면 추후 DMV에서 예약 가능한 날자를 발표하기 전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새로운 예약이 언제쯤 될런지 기다림의 시간이 더 필요한듯 합니다.

운전 면허 실기 시험 이외의 업무는 시행되고 있습니다.

DMV마다 다르긴 합니다만 일부 DMV는 반드시 예약을 해야만 되는곳도 있고, 또 어떤 DMV는 예약을 하지 않아도 되는 곳도 있습니다.

하지만 예약을 하지않고 가시는 경우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가급적이면 미리 예약을 하시던지 DMV 오픈시간 전에 일찍 도착하여 기다렸다가 업무 보실것을 권장합니다.
마스크는 반드시 착용하셔야만 합니다.

DMV 예약 전호 번호는 800-777-0133 입니다.


캘리포니아 같이 대중 교통이 발달하지 않은 곳에서 활동을 위해 운전 면허가 절실한 상황에서 자꾸 미루어짐에 조바심이 있긴 하지만
곧 되리라는 마음의 여유와 함께 인내가 필요한 시기 입니다.

COVIDㅡ19에대하여  심각성이 재개되고 있으며 이발소나 미용실, 식당등의 시설들이 다시 재제 대상이 되었습니다.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스마일 운전 , 교통위반자 학교.    교장 연문희


800-608-1004
213-725-3360
www.smiledriving.com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94 건
1 2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