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회 LA 한인회 문화의 샘터 온라인 강좌

글쓴이: 발레리나  |  등록일: 01.04.2021 12:25:31  |  조회수: 255
https://youtu.be/PQQaCrqgkIs


39회 LA 한인회 문화의 샘터  2021년1월  강좌

독서법 (Reading Strategies)

언제 : 1월 12일 2021년 화요일  5:00 pm

어디서 : LA 한인회, KAFLA TV 유튜브 라이브

TEL : 323 – 732 - 0700

이메일: info@kafla.org

LA 한인회(회장 제임스안)  문화 예술 분과 위원회는 1월 12일 화요일 오후 5:00 시  39회 문화의 샘터                  “독서법 (Reading Strategies)”  무료 온라인 강좌를 개최합니다.  LA한인회는 정치 경제, 한인들을 위한 민원봉사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에도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하여, 다방면의 문화 예술인이 초청되어 강좌를 매달 한번씩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 19로 인해 KAFLA - TV 유튜브 라이브 온라인 강좌로 바뀌었습니다.

 

강사 : Dr. Suzie Oh ( 수지오 )

교육 컨설턴트  Educational Consultant

 1.수지오 교육학박사, 남가주대학(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Doctoral  Degree in Educational Leadership, School of Education, U.S.C.

 

Retired Principal, Los Angeles Unified School District

미국 LA 통합 교육국 Third Street School 교장으로 23년 역임후 은퇴

S.U. (California State University) Adjunct Faculty 파트타임 대학원 강사
미국 교육계 종사 (41 년)중등학교 ESL (English as a Second Language) 교사 초등학교 교사

 

초, 중, 고 (K-12) 영어 교육 장학사 역임

   6.초,중,고 (K-12) Multicultural Education(다문화교육) 스페셜리스트 (Specialist)

California 주 “올해의 교장상” (“Principal of the Year”)8. 서울 시장 초청 광복 50주년 기념 “조국을 빛낸 해외 동포”에 초청됨
지난 25년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때 한국에 특강강사로 초대 ( 교장연수, 교사연수, 학부모교육)



강좌내용

Covid 19으로 아무 데도 못 가는 요즈음 책을 통해 어디든지 자유롭게 갈 수 있다.

효과적인 독서법, 요약, 모니터링, 명확히 하기 질문하기, 예상하기, 연결고리 만들기, 상상하기 , 모니터링과 읽기 속도 조절 방법과 이 시대에 살면서 어린 자녀 등 우리가 읽어야 할 책을 소개합니다.

 

“Reading gives us someplace to go when we have to stay where we are.”

Comprehension Strategies 독서 이해 전략

Summarizing 요약하기

 

The process of putting the information in one’s own words not only helps good readers remember what they read, but also prompts them to evaluate how well they understand the information.

Good readers use summarizing when they read long complicated text.

정보를 자신의 말로 바꾸는 일은 훌륭한 독자로 하여금 읽은 것을 기억하도록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자신이 읽은 내용을얼마나 잘 이해했는지를 즉시 평가하도록 도와준다.

Monitoring and Clarifying  모니터닝,명확히 하기

훌륭한 독자는 자신이 읽고 있는 내용을 이해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글을 읽을 때 자기 자신을 모니터링 한다.

훌륭한 독자는 등장 인물, 장면, 구성, 그리고 익숙하지 않는 어휘들에 주의를 기울인다.

 

Asking Questions   질문하기

훌륭한 독자는 질문을 함으로써 자신들이 배우게 될 내용에 대해 준비한다.특정한 형태의 질문들은 자연적으로 독자로 하여금 갖게 한다. 이를 테면,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과 글의 어떤 부분이 왜 그렇게 되어야 하는지 궁금할 때이다.

 Prediction 예상하기

훌륭한 독자는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예상한다.

Making Connections  연결고리 만들기

훌륭한 독자는 과거의 경험이나 돗서를 통해 알고 있는 것ㄱ=들과 지금 읽고 있는 내용사이에 연결고리를 만든다.

Visualizing 상상하기

They picture the setting, characters, and action in the story.

훌륭한 독자는 글을 읽으면서 마음속으로 그림을 떠올린다.

소설을 읽을 때 훌륭한 독자는 읽을 내용에 대해 미리 생각하고, 글을 읽어가면서 예상했던 내용을 확인하거나 수정한다. 그들은 장면과 등장인물들, 이야기에 나오는 행동들에 대해 그림을 그림을 그려본다.

Monitoring and Adjusting Reading Speed  모니터링,읽기,속도조절

훌륭한 독자라도 모든 내용을 똑같이 이해하지 않는다. 잏하기 어려운 부분을 만나면 천천히 읽으면서 더 잘 이해 하려고 한다.

Reading Festival or Festival of Books.

Food for Thought on Reading  읽기를 위해 생각해 볼 만한 점

Food for Thought on Reading and Writing  읽기와 쓰기를 위해 생각해 볼 만한점

“잘 읽는 사람들은 잘 쓰기도 한다. 책을 읽으면서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좋을 글의 형태를 습득했기 때문이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