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7월 PCE 개인소비지출 물가가 연간 2.6% 상승에서 제자리해서 9월 17일 기준금리 인하가 확실해지고 있다 그러나 변동이 심한 식품과 에너지 가격을 제외한 코어 PCE 즉 근원 개인소비지출 물가는 2.9%로 소폭 올라가 올 하반기 물가불안을 완전 해소하지는 못하고 …
전국에서도 자동차 정체 현상으로 가장 악명높은 405 FWY 통과하기가 앞으로 더욱 힘들어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LA 대표적인 정체 구간인 405 FWY 세풀베다 패스에서 앞으로 1년 동안 약 격주 주말마다 차선 폐쇄가 이어질 예정이다. 캘리포니아 교통국(Caltrans)은 밴나이스(V…
Diamond Bar와 City of Industry 지역에서 진행 중인 57번 FWY와 60번 FWY 합류 구간(Confluence) 공사가 약 1년 정도 예정보다 뒤처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공사 주관 기관은 재배치 작업을 통해 지연을 최소화하고, 운전자들에게는 큰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는 입장이다. …
취임 한 달도 안 된 수전 모나레즈 연방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국장이 해임됐다. 워싱턴포스트와 AP에 따르면, 모나레즈 국장은 트럼프 행정부와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 보건복지부 장관의 백신 정책 변경 압력을 거부하다 축출됐다. 케네디 장관은 백신 예산 삭감, 자문…
사우스웨스트 항공이 내년(2026년)부터 기존 좌석 정책을 대폭 변경하기로 결정을 내렸다. 이에 따라, 체형이 커서 표준 좌석 팔걸이 안에 자신의 몸을 맞추지 못하는 이른바 ‘Plus Size’ 승객은 이제 반드시 추가 좌석을 사전에 구매해야 한다. 이 새로운 규정은 내년 1…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의 연방 하원 선거구 재조정안이 각 지역의 판세를 어떻게 바꿀 수 있을지 LA타임스가 오늘(27일) 분석한 전망을 전했다. LA타임스가 자체 실시한 분석 결과, 오는 11월 4일 주민투표(Proposition 50)에 부쳐질 이번 개편안이 통과되면 총 52석 중…
한덕수 전 국무총리에 대한 구속영장이 법원에서 기각됐다. 정재욱 서울중앙지법 영장 전담 부장판사는 오늘(8월27일) 내란 우두머리 방조 혐의를 받는 한 전 총리의 구속 심사를 연뒤 LA시간으로 오전 5시 57분 “중요한 사실관계 및 피의자의 일련의 행적에 대한 법적 평…
내란 방조와 위증 혐의를 받는 한덕수 전 국무총리의 구속 여부를 가를 법원 심사가 오늘(8월27일) 종료됐다. 서울중앙지법 정재욱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한 전 총리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고 3시간25분 가량 구속 수사 필요성을 심리했다. 한 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