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미국 입국 금지 대상 19개국 출신 이민자들의 각종 이민 신청 절차를 전면 중단한 것으로 나타났다. 뉴욕타임스(NYT)는 어제(2일) 미 국토안보부 산하 이민국(USCIS)이 이들 국가 출신 신청자의 영주권·귀화 등 이민 심사를 모두 보류했다고 보도했다. …
최근 샬럿에서 발생한 국경순찰대(Border Patrol)의 대규모 이민 단속에 한인 가족이 운영하는 식료품 체인점 마트도 피해를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뉴욕타임스(NYT)의 어제(17일) 보도에 따르면, 지난 주말 국경순찰대가 샬럿을 급습해 단속을 벌였으며 이 과정에서 슈퍼G마트 …
지난 9월 조지아주 현대-LG 배터리 합작공장 건설 현장에서 이민단속국(ICE)에 의해 체포됐다가 석방된 한국인 근로자들이 연방 이민세관단속국 ICE를 상대로 소송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어제(10일) ABC 방송 보도에 따르면, 구금됐다 귀국한 김모 씨를 포함한 약 200명…
앞으로 외국인이 미국에서 이민비자를 신청할 때 당뇨병이나 비만 등 특정 질환이 있을 경우 비자 발급이 거부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어제(6일) CBS 보도에 따르면, 미 국무부는 전 세계 대사관과 영사관에 보낸 전문에서 비자 담당관에게 신청자의 나이와 건강 상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올해 1월 취임한 뒤로 비이민 비자 8만건이 취소됐다고 로이터 통신이 국무부 고위 관계자를 인용해 어제(5일) 보도했다. 비이민 비자는 유학(J)·직업훈련(M)·연수 및 교수(F) 등을 목적으로 미국에 체류할 때 발급받는 비자다. 비자 취소 사유는 …
트럼프 행정부는 10대 1의 경쟁을 뚫은 ICE 이민단속 요원 1만명을 새해 1월까지 증강 투입해 하루에 최소 불법체류자 3000명씩 체포 추방한다는 새 목표를 설정했다고 밝혔다 새해에는 ICE 이민단속 요원들이 현재 6200명에서 1만 6200명으로 근 3배 증강 투입되며 하루에 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