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이강인 돕고 손흥민 넣고…합작골로 "하극상 논란" 지우고 포옹

연합뉴스 입력 03.26.2024 09:07 AM 조회 960
선발 출전 이강인, 논란 이후 첫 공격포인트…손흥민은 46호골
추가골 넣는 손흥민 26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C조 4차전 한국과 태국의 경기.



한국 축구의 '현재와 미래' 손흥민(토트넘),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이후 불거진 논란을 씻어내는 뜻깊은 골을 합작했다.

손흥민은 26일 태국 방콕의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한국과 태국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4차전 원정 경기 후반 9분에 2-0을 만드는 시원한 골을 터뜨렸다.

이강인의 왼발 침투패스가 페널티지역 왼쪽으로 뛴 손흥민에게 정확히 전달됐고, 손흥민이 특유의 가속력으로 수비수를 제친 후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두 선수뿐 아니라 한국 축구 전체에 뜻깊은 장면이다.

태국은 대표팀이 한국의 '문제아'로 전락한 가운데 마주한 첫 번째 A매치 상대였다.

대표팀은 전임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 체제에서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졸전 끝에 4강에서 탈락했다.

이후에는 하극상·카드게임 논란이 잇따라 알려져 국민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주장 손흥민이 한국 축구 차세대 간판으로 꼽히는 이강인과 아시안컵 요르단과 준결승전 전날 물리적으로 충돌한 사실이 알려져 큰 충격을 줬다.

그러나 손흥민의 선제골을 지키지 못하고 아쉽게 1-1로 비기면서 이날의 경기력·결과가 무척 중요해진 상황이었다.

이재성의 선제골로 앞서간 이날 경기에서도 전반 경기력으로 태국을 압도한 건 아니었다.

후반 초반에도 비슷한 양상이 이어지던 순간, 손흥민과 이강인이 개인기량을 뽐내며 득점을 합작해 분위기를 바꿨다.

이 득점으로 하극상 사건 이후 처음 선발 출전한 이강인은 속죄의 공격포인트를 신고했다.

손흥민은 A매치 46호 골을 넣었다. 현역 시절 국가대표 간판 스트라이커였던 황 감독(50골)과 격차는 4골로 줄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