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러, 키이우 등에 야간 공습…우크라 "미사일·드론 35기 요격"

연합뉴스 입력 05.26.2023 01:21 PM 조회 645
키이우 공습 이달들어 13번째…전국 각지 건물·시설 피해
러시아 공습으로 파괴된 드니프로 지역 주유소 (드니프로 로이터=연합뉴스) 러시아가 26일(현지시간) 발사한 미사일로 우크라이나 중부 드니프로 지역의 주유소가 파괴됐다. [드니프로페트로우스크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러시아가 또다시 키이우 등 우크라이나 각지에 야간 공습을 가했다고 로이터, AFP 통신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우크라이나 공군은 전날 밤 10시부터 이날 새벽 5시까지 미사일 17발과 드론 31기가 우크라이나를 향해 발사됐으며, 이 중 미사일 10기와 이란제 샤헤드 자폭 드론 23기, 정찰 드론 2기를 요격했다고 밝혔다.

키이우시 당국에 따르면 키이우에 대한 야간 공습은 이달 들어 13번째다.

그러나 키이우에선 모든 미사일과 드론이 요격돼 직접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다. 다만 요격된 미사일 파편으로 몇몇 건물과 자동차 등이 손상됐다.

중부 드니프로페트로우스크, 동부 도네츠크, 동북부 하르키우 지역에선 건물과 시설에 피해가 발생했다.

세르히 리삭 드니프로페트로우스크 주지사는 "매우 힘든 밤이었다. 적이 미사일과 드론으로 대규모 공습을 가했다"고 텔레그램에서 밝혔다. 또한 운수회사와 주유소, 다수의 주택과 자동차, 기업 등이 피해를 봤다고 전했다.

도네츠크에선 하를리우카 지역의 댐이 미사일 공격을 받았고, 이로 인해 주변 마을이 침수 위험에 처했다고 우크라이나군 총참모부가 일일 브리핑에서 밝혔다.

하르키우주 당국은 여러 주택과 산업 시설이 손상됐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 군 관계자들은 지난해 10월 시작된 겨울철 러시아의 공습이 에너지 등 기반 시설을 목표로 한 것과 달리, 최근 공습은 우크라이나의 역습 준비를 방해하기 위한 목적으로 보고 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