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8월11일)

이채원 기자 입력 08.11.2022 02:33 PM 조회 2,497
주식시장은 새로운 3 개월 최고치에 도달하고도 초반의 rally mode를 혼조세로 뒤집었다. 

어제 소비자 물가지수에 이어 오늘은 예상보다 감소한 생산자 물가지수가 매수심리에 불을 붙이는 호재로 작용했지만 영향력이 오래 지속되지 않았다. 

Rally mode로 출발한후 상승폭을 두배이상 확대시킬 정도로 탄력받았던 장은 중반부터 간간이 혼조세로 꺾이며 휘청거리다 회복의 조짐없이 막판에 상태를 악화시켰다.

NASDAQ 과 S&P 500이 4주연속 그리고 DJ가 4주동안 3주를 상승한 주로 마무리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에서도 초반에 몰려왔던 panic buying의 기세는 빠르게 꺾이고 올랐던것을 싹다 지우고 제일 먼저 약세로 하락반전한 NASDAQ으로 인해 긴장감은 고조됐다. 

반면 실적호조와 함께 4개월 최고치로 반등한 DIS의 강세에 힘입은 DJ는 약세로 하락반전하고도 유일하게 회복해 5일동안 4일을 오른 상승momentum이 아직 틀어지지 않았음을 암시했다. 

한편 MQ는 기대치를 능가한 실적호조에도 불구하고 다음분기 수익과 매출전망을 낮추며 24%넘게 떨어져 작년 10월 27일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에서 78% 폭락한 지점으로 되돌아갔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