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4월10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4.10.2024 05:32 PM 조회 2,828
1.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범야권이 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압승을 거뒀다. 민주당이 단독 과반을 달성하는 것은 물론 범야권이 전체적으로 180석이 넘는 기록적 압승이 예상되는데, 국민의힘은 4년 전에 이어 개헌 저지선을 간신히 지키는 참패를 당했다.

2.22대 총선 개표 결과 비례대표를 선출하는 정당투표에서 조국혁신당은 전남에서 더불어민주주연합을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지역구는 민주당 찍고 비례대표는 조국혁신당을 찍어달라는 ‘지민비조’ 투표성향이 전남 지역에서 뚜렷이 나타났다.

3.경기 화성을에 출마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4수 끝에 국회에 입성하게 됐다. 이 대표는 22대 국회에서는 개혁신당이 비록 의석수는 적을지 모르겠지만 차원이 다른 의정 활동으로 윤석열 정부의 잘못된 지점을 지적하는 정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4.4.10총선 개표 작업이 사실상 마무리되면서 당선인이 대부분 확정됐지만 이번 선거에서 고소.고발이 난무하면서 법원의 판단이 나와야만 안심할 수 있는 이들도 적지 않다. 과거에도 당선자 중 적지 않은 인원이 선거법 위반 등으로 의원직을 상실했기 때문이다.

5.미국서 안정된 은퇴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저축액이 지난해 125만달러에서 올해는 146만달러로 더 늘어났다. 미국민들 가운데 단지 10%만 그 꿈과 같은 목표에 근접하고 있을 뿐 90%이상 불가능한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6.캘리포니아주에서 아메리칸 드림 성취 비용이 전국 50개주 가운데 두 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캘리포니아주에서 아메리칸 드림을 이루기 위해서는 연간 24만 5천723달러를 벌어야 하는 것으로 조사돼 하와이 다음으로 높았다.

7.오늘부터 광대역 인터넷 서비스 사용료에 대한 라벨 부착이 의무화됐다. 정크 수수료와 같은 숨은 비용이 부과되지 못하게 하기 위한 것으로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자신의 데이터 정보와 세세한 수수료 목록이 포함된 전체 사용료를 알 수 있게 된다.

8.남가주 개솔린 가격이 고공행진을 이어가는 가운데 LA개솔린 가격은 지난 할로윈 이후 최고가를 기록했다. LA개솔린 가격은 지난 27일 중 26차례 상승했는데 이 기간 총 41.8센트가 급등했다.

9.LA와 샌프란시스코를 연결하는 야간고속열차가 현실화에 한발 더 다가갔다. 대중교통 스타트업 드림스타 라인스가 얼마전 유니언 퍼시픽 철도와 MOU를 체결해 LA카운티와 샌프란시스코 만 지역 사이의 기존 해안선 철도 노선을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10.지난해 파산 보호를 신청한 대형 약국 체인 라이트 에이드가 추가 매장 폐쇄를 발표했다. 추가로 폐쇄된 53개 매장 가운데 18곳이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했고 LA한인타운 3가와 벌몬 애비뉴에 위치한 매장도 명단에 포함됐다.

11.오는 15일 시작될 예정인 포르노 스타 입막음 사건 재판을 연기하려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노력이 3번째로 실패했다. 이에 따라 트럼프 전 대통령측이 항소 법원 판사 5인 합의부에 재청구할 수 있지만 본안 사건 재판 시작 전에 합의부 재판이 열릴 가능성은 거의 없다.

12.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받고 있는 성추문 입막음 혐의에 대해 유권자들이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20년 대선 개입 의혹과 기밀문서 유출을 비롯해 성추문 입막음 등 형사 기소된 혐의 가운데 1건이라도 유죄 판결을 받는다면 11월 대선 가도에 심각한 타격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는 분석이다.

13.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올 해 대선을 기독교 정신의 강화를 위한 국민투표로 규정하면서 바이든 대통령을 지지하고 있는 미국내 유대인들을 맹렬히 공격했다. 이는 자신의 정치적인 기반의 중요한 구성원인 기독교 보수주의자들에 대한 끊임없는 구애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14.조 바이든 대통령이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을 통한 양국 간 국방.안보 분야 협력 강화를 강조했다. 기시다 총리가 추진하는 북일 정상회담에는 환영을 표했다.

15.북한이 7차 핵실험 준비를 끝낸 것으로 알려진 함경북도 풍계리 핵실험장 3번 갱도에서 새로운 활동 움직임이 포착됐다는 보도가 나왔다. 3번 갱도는 한미 양국이 2020년 이래 북한이 7차 핵실험 준비를 마친 것으로 평가해온 곳으로 이곳에서의 활동은 항상 우려대상이다.

16.미국의 3월 CPI 소비자 물가가 3.5%로 크게 악화돼 기준금리 인하가 당초 6월에서 9월로 미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물가가 더 흔들리면 올해 금리인하 횟수도 당초 3번에서 한번 또는 아예 한번도 단행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예상도 나오고 있다.

17.오늘 뉴욕증시는 월가 예상치를 웃돈 인플레이션 지표 충격에 급락했다. 다우지수는 장중 400포인트 인상 내렸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