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모델 둘러보기

EV 뉴스

기아 미국판매법인은 전동화 모델 라인업의 판매량 증가에 따라 9월 총 58,913대를 판매했다. 기아의 전기차(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은 9월 전년대비 판매 일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3%, 11% 증가율을 기록했다. 특히 기아 스포티지(+10%), 포르테…
현대차·기아의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에 탑재된 동력시스템이 3년 연속 ‘워즈오토(WardsAuto)’ 최고 10대 엔진/동력시스템에 선정됐다. 올해는 현대차 아이오닉 5 N과 기아 EV9 GT-라인이 이름을 올렸다. 2022년 아이오닉 5, 2023년 아이오닉 6가 이 상을 받았는데, 모두가 E-GMP…
우리나라 전국 도로에는 약 11만 6,000개의 과속방지턱이 설치되어 있다. 이는 교통사고를 줄이고 보행자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중요한 도로 시설로, 특히 어린이 보호구역이나 주거 지역에서 차량 속도를 낮추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정부는 최근 몇 년 동안 보행자 안…
기아 미국판매법인이 역대 최고 월간 소비자 판매 기록을 경신하며 8월 판매를 성공리에 마감했다. EV9 신차 출시 효과로 전기차 판매가 전년대비 27% 상승했고, PHEV 모델이 43% 성장했으며,이로 인해 전체 전동화 모델 판매량이 9% 증가해 전동화 선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
현대자동차 미국판매법인이 오프로드 스타일을 강조한 아이오닉 5 XRT 모델을 포함한 새롭게 개선된 2025년형 아이오닉 5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 확장된 라인업은 이전 모델보다 더 긴 주행 거리와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하여 편의성, 성능및 안전성이 향상됐다. 신형 아이…
전기차 화재 침수소화[연합뉴스 자료사진]인천 청라 전기차 화재 이후 '안전한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전기차 안전성의 핵심으로 꼽히는 배터리관리시스템(BMS) 고도화를 두고 완성차업체와 배터리업체 간 샅바싸움이 치열하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전기차의 …
현대차, 'EV 에브리 케어 플러스' 출시[현대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현대차[005380]는 고객의 전기차 라이프를 통합 관리하는 프로그램 'EV 에브리 케어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현대차는 전기차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고객의 전기차 이용 만족도를 높여 국내…
기아가 ‘프리미엄’을 외쳤다. 뼛속 깊이 대중차 브랜드인 기아가 느닷없이 ‘프리미엄’을 외칠 수는 없다. 매우 전략적인 고려가 숨어 있다. 대중차 브랜드가 일반적으로 ‘프리미엄’을 선언하는 방식은 ‘스핀오프’가 있다. 기존의 브랜드를 유지하면서 프리미엄…

EV 라이프 인기뉴스

EV 관련주식 동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