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경기 정말 안 좋다...테슬라 10% 감원 필요"

글쓴이: jane29  |  등록일: 06.04.2022 07:48:44  |  조회수: 2738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경기에 대해 진짜 안 좋은 느낌(super bad feeling)이 든다"며 "직원을 10% 줄이고 대신 더 많은 시간제 근로자에게 의존할 것"이라고 밝혔다.

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머스크 CEO는 이같은 내용의 메모를 테슬라 전 직원에게 보냈다. 제목은 '전 세계의 고용을 일시 중지하라'다.

머스크는 메모에 "많은 분야에서 직원이 (적정 수준을) 초과하기 때문에 임직원 수를 10% 줄일 것"이라고 적었다. 그는 자동차, 배터리팩 제조 공정 직원이나 태양광발전 장비 등을 설치하는 직원들에겐 적용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따르면 2021년말 기준 테슬라와 자회사의 직원은 약 10만명 수준이다. 머스크의 메모 내용에 따르면 1만명 정도가 일자리를 잃게 될 전망이다.

머스크는 최근 경기 침체 위험에 대해 경고하는 메시지 등을 자주 공개했다. 인플레이션과 중국 상하이 봉쇄에 따른 공급망 혼란, 경기 침체 우려 등 거시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짐에 따라 '감원'이란 초강수를 두려는 것으로 평가된다

테슬라 경영만 놓고봐도 상하이 기가팩토리 가동 중단 여파로 올해 생산량이 시장 기대치(연 140만~150만대)에 못 미칠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일론 머스크는 지난 실적설명회에서 차량 생산량이 하반기에 증가할 것이라고 강조했지만 불확실성은 여전하다는 평가가 우세하다. 올 초 1200달러에 근접했던 주가는 현재 700달러 초반을 맴돌고 있다.

이날 테슬라 주가는 미국 동부시간으로 오후 12시15분 기준 8.37% 하락한 709.76달러를 기록했다.

경기 침체 우려에 따른 감원이나 고용동결은 테슬라만의 일은 아니다. 우버(차량공유 및 식음료 배달), 로빈후드(주식거래), 카바나(중고차 거래) 등이 감원을 추진 중이다. 메타플랫폼, 아마존 등 빅테크들과 코인베이스 등 유망주로 꼽혔던 업체들도 신규 채용을 줄이거나 채용 시점을 연기한 상태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tomasjoo  06.04.2022 07:54:00  

    사무실에 출근하기 싫어하는 직원은 집에 있으라는 말이군요.

  • sky909  06.04.2022 08:00:00  

    "Tesla will be reducing salaried headcount by 10% as we have become overstaffed in many areas.  Note, this does not apply to anyone actually building cars, battery packs or installing solar.  HOULY HEADCOUNT WILL INCREASE"
    오피스에서 일하는 직원이 너무 많으니 10% 줄이고 생산직은 더 뽑으라 했으니....결국 좋은것이 아닌지..

  • chiboklee  06.04.2022 08:06:00  

    테슬라가 고의적으로 일시적 주가 하락을 바라고 이런 말을 한듯~
    빌게이츠나 마이클버리 같은 공매도 세력을 역이용하려고 하는 것 같네요

렌트&리스

사고&팔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