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나 찍는 카메라, 다 캐논" - 딸 원주씨 발레 관람 일화 재조명

글쓴이: cocoshoppy  |  등록일: 01.19.2023 14:15:56  |  조회수: 996
"오랜만에 봤더니 다 캐논이더라고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18일(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 아메론 호텔에서 열린 '한국의 밤' 행사에 참석해 던진 농담을 두고 누리꾼들이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날 이 회장은 연합뉴스TV에 "아부다비에서 (취재진을) 오랜만에 봤더니 다 캐논(카메라)이더라고요"라고 말했다.

이어 "제가 물어봤더니 동영상 (촬영이) 안돼서 다 캐논만 쓴다고 하더라"라며 웃었다. 그러면서 재차 "내가 직업병이 있어서, 나를 사진 찍는데 카메라가 캐논만 있다"고 했다.

이 회장이 언급한 '캐논'은 사실상 전 세계 카메라 사업을 독점하고 있는 소니, 니콘과 함께 일본 간판 브랜드 중 하나다.

이 회장의 장난스러운 농담에는 삼성전자 카메라에 대한 그리움과 애정이 엿보였다.

불과 7년 전까지만 해도 카메라 사업을 운영했던 삼성전자였으나, 2016년 철수하면서 삼성전자 카메라는 더 이상 쉽게 볼 수 없게 됐다.

2015년 3월 출시한 미러리스 카메라 'NX 500'을 끝으로 삼성전자 디지털카메라 명맥이 끊기면서 일본 제품이 시장을 장악했다.

또 이 회장은 평소 삼성전자 제품에 대한 애착을 보여준 바, 이번 역시 카메라 사업은 철수했지만 그간 애정은 남달랐다는 일화로 풀이된다.

이 회장의 농담을 전해 들은 누리꾼들은 "카메라 제발 다시 만들어주세요", "우리 집에 삼성 미러리스 아직도 있다", "카메라 사업 다시 시작해줘라", "카메라 새로 만들어주신다면 저희는 언제나 환영이다", "내 첫 디지털카메라는 삼성이었다", "삼성 카메라 부활하나", "브이로그 찍을 만한 보급형 좀 만들어줘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앞서 이 회장은 지난 2015년 미국 투자은행 골드만삭스의 업무용 휴대전화로 갤럭시 사용을 허가받기 위해 직접 골드만삭스 고위 경영진을 만나 영업에 나서기도 했다.

또 같은 해 12월 막내딸이 참여한 발레 공연을 보기 위해 오페라 극장을 찾았던 이 회장은 한 기자에게 인터뷰 요청을 받고선 "(기자 휴대전화가) 갤럭시면 인터뷰할 텐데"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어 이 회장은 LG전자 휴대전화를 쓰던 기자에게 갤럭시 스마트폰을 선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에도 자신을 찍는 취재진의 스마트폰을 보고 "이 분 아이폰 쓰시네"라고 가벼운 농담을 던지기도 했다.

한편 이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한 매체에 "며칠 동안 봤던 취재진들과 친근감을 표현하는 차원에서 던진 농담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