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모독, 테슬라

글쓴이: 한마당  |  등록일: 11.14.2022 21:16:08  |  조회수: 1635
'신성 모독 (神性冒瀆)'

테슬라의 위험성

"프로그래밍 된 컴퓨터는 그 기억시킨 상황만을 제어할 수 있다. 인간의 뇌를 흉내낸 컴퓨터는 인간의 눈으로 받아들인 정보를 즉각 뇌로 보내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것처럼 하기가 쉽지 않다. 돌발변수에 관한 경우의 수를 입력시켰겠지만 그 상황은 언제나 추정에 불과한 것이다. 인공지능과 바둑대결에서 컴퓨터가 인간을 매번 이길 수 있는 것은 한정된 공간 19*19줄에서 일어날 수 있는 경우의 수와 그동안 기사들이 뒀던 기보를 토대로 입력을 시키고 교육을 시켰기 때문에 가능할 수 있었지만,지구라는 거대한 공간과 대자연의 현상을 가지고 변화무쌍한 변화를 만들어 내는 상황에 대한 예측은 어렵다고 본다. 모든 것은 천재지변이 될 수 있다. 컴퓨터의 작동은 벼락과 같은 강한 충격과 다른 자기장의 개입에 의하여 흔들려 오작동을 할 수 있다.

과학을 맹신하면 안된다. 과학이라는 것은 자연적인 현상을 밝히고 있을 뿐이다. 아직도 우리 인간이 밝히지 못하는 초자연적인 현상이 무수히 존재하는 곳에 살면서 그들의 현상을 이해하려고 노력을 할 뿐이다.

"신이 생명체에게 준 능력을 넘어서는 행위란 있을 수 없다."

*신성모독(神性冒瀆)
신이 준 고유한 성질(性質)을  함부로 변경하여 훼손하고 모독하는 행위

물론,역사학자 토인비의 말처럼,                                                                 
도전(挑戰)과 응전(應戰)을 반복(反復)하며 문명(文明)은,                           
발전(發展)하고 진화(進化)한다고 한  학설(學說  )을,                                 
나도 부인(否認)하지 않고 믿는다.

***
"테슬라 자율주행 문제".. 사재 털어 위험 알리고 다니는 CEO
김나연 기자 입력 11.14.2022 01:48 AM

한 소프트웨어 기업 최고경영자(CEO)가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의 완전자율주행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있다며 사재를 털어 그 위험성을 알리는 운동을 벌여 화제가 되고 있다.
워싱턴포스트(WP)는 어제(13일) 댄 오다우드 그린힐스소프트웨어 CEO와의 인터뷰 기사를 실었다.

오다우드는 테슬라의 완전자율주행 소프트웨어가 사용되지 못하도록 하는 운동을 수백만 달러를 들여 벌이고 있다.
그는 이 운동을 'The Dawn Project'라고 명명했다.

오다우드는 올해 들어 테슬라 모델 3를 구입하고 운전기사를 고용해 테슬라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공공 도로와 폐쇄 코스에서 시험하면서 안전 문제를 지적하고 있다.

그는 수집한 화면 등 자료를 미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보내는 한편 일부를 온라인으로 공개했다.
단 NHTSA는 자료를 잘 받았다는 것 외에는 아직 답이 없다고 오다우드는 설명했다.

여명 프로젝트를 통해 공개된 영상 중에는 테슬라가 어린이 크기의 마네킹을 쓰러뜨리는 장면, 학교 근처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속도를 줄이지 않는 장면, 일단정지 표지판을 무시하는 장면 등 심각한 교통법규 위반으로 보이는 사례들이 포함됐다.

오다우드는 당시 완전자율주행 모드가 가동되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오다우드는 안전이 절대적인 분야의 프로그램 중 이보다 더 나쁜 프로그램은 내 평생 본 적이 없다며테슬라의 완전자율주행 프로그램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불완전하고 불안전한 소프트웨어를 그냥 내놓아서 사람들을 위험에 빠뜨리는 것은 용납될 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오다우드는 영상을 찍기 위해 이 테슬라 3의 승객 좌석에 타고 있다가 정면충돌 사고로 죽을 뻔한 아찔한 순간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다른 차가 반대 차선에서 달려오고 있는데 오다우드가 탄 테스트용 테슬라 3가 중앙선을 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당시 운전기사가 운전대를 잡고 차 방향을 돌린 덕택에 간신히 정면충돌을 피할 수 있었다.
오다우드는 또 전역에 테슬라 완전자율주행 기능의 위험성을 알리는 광고를 내보내는 한편, 낙선할 것을 뻔히 알면서도 지난 6월 열린CA 연방상원의원 예비선거에도 출마했다.

문제점을 알리는 데에 보통 광고보다 선거운동 광고 쪽이 더 유리하다는 이유에서였다.
오다우드는 안전성, 신뢰성, 보안성을 중시하면서 소프트웨어 사업을 해 온 인물이다.

그가 1982년 창업 이래 계속 사장 겸 CEO를 맡고 있는 그린힐스소프트웨어는 보잉 787, 록히드마틴 F-35 전투기, 보잉 B1-B 대륙간핵폭격기, 항공우주국(NASA)의 오리온 승무원 탐사선 등의 운영체제를 만들었다.

현재 테슬라의 완전자율주행 기능은 미국과 캐나다에 있는 운전자 16만명이 이용할 수 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완전자율주행 기능을 올해 말까지 세계 전체 고객에게 배포할 계획이라고 예고한 상태다.

머스크는 지난 9월 행사에서 완전자율주행이 교통사고 부상과 사망을 줄인다며 설령 소송을 당하고 많은 사람들로 비난을 받더라도, 완전자율주행 기술을 배치할 도덕적 의무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한 바 있다.

최근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하면서 테슬라에서 일하고 있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이 대거 트위터 쪽에 파견된 상황이어서, 테슬라가 완전자율주행 소프트웨어 배포 확대를 앞두고 완성도에 신경을 쓰기 어려울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한마당  11.14.2022 21:17:00  

    그는 이 운동을 'The Dawn Project'라고 명명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K0yAmkic6c

  • 한마당  11.14.2022 21:45:00  

    일런 머스크의  '질의 응답에 대하여' 이제는 진실을  규명할 때다.

    https://www.youtube.com/watch?v=dqOUCjHOtAQ

  • 빨간사과3개  11.14.2022 22:27:00  

    이유가 타당한 합리적인 의심

  • 한마당  11.14.2022 22:40:00  

    사전에 쓰인 신성모독((神聖冒瀆)과는 다른 신성모독(神性冒瀆)입니다.

    *신성 모독 (神聖冒瀆)
    (가톨릭 )신성한 천주성을 모독하는 일. 크게 인적ㆍ물적ㆍ장소적 독성으로 나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