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쇼트트랙 김아랑 등 "글로벌 스포츠 리더십 과정" 1기 입교

연합뉴스 입력 06.02.2026 09:01 AM 조회 87
2026 글로벌 스포츠 리더십 과정' 1기 입교식 모습.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국제 스포츠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리더 양성을 위한 '2026 글로벌 스포츠 리더십 과정' 1기의 입교식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입교식은 1일 한국외대 서울 캠퍼스에서 교육생 17명 및 전임교수진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1기 교육생에는 국가대표 선수 출신과 심판, 언론인, 행정가, 마케팅 전문가 등 스포츠 분야의 다양한 인재들이 포함됐다.

특히, 김아랑(쇼트트랙) 등 은퇴 선수들이 교육생으로 합류해 선수 시절 쌓은 국제 경험과 네트워킹을 바탕으로 향후 글로벌 스포츠 리더로 활약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올해 신설된 이번 교육과정은 같은 곳에서 오는 12월까지 이어진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