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트럼프, 미국은 강력한 위치에 있어.. 중국 157% 관세 원하지 않을 것

양민아 입력 10.17.2025 11:39 AM 조회 7,625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17일) 중국은 약 157%의 관세를 원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미중 무역 협상에서의 자신감을 나타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회담 중 취재진으로부터 미중 무역 협상에 관한 질문을 받고 미국이 매우 강력한 위치에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답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앞서 중국의 희토류 수출 통제 조치를 비판하며 중국의 입장 변화가 없다면 다음달(11월) 1일부터 미국으로 들어오는 중국산 제품에 100%의 추가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예고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날 발언은 중국이 현재 관세에 추가 관세까지 더해 총 157%에 달하는 관세를 원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협상에서 미국이 유리한 위치를 점할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11월 1일부터 내가 원한다면 지금 받는 것에 더해 100%의 추가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며 그러면 그것은 약 157%가 될 것이고 중국은 그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그들은 대화를 원하고, 우리는 대화하고 있다며 우리는 양측 모두에게 좋은 합의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러면서 이달 말 한국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만날 것이라고 재확인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중국과 잘 지내고 있고, 시 주석과 매우 좋은 관계를 갖고 있다며 우리는 몇 주 후에 한국에서 만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러면서도 여러분이 알아야 할 것은, 우리가 중국으로부터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는 것이라며 수십년간 일방통행이었고, 그들은 미국 덕분에 부유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우리는 중국으로부터 아주 심하게 이용당했다며 매년 중국에 수천억 달러를 잃었고, 생각해보면 우리가 그들의 군대를 키워준 셈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더 이상 어리석지 않다며 그것은 유럽연합(EU)도 포함되고, 일본과 한국도 포함된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이들 나라에서 우리나라가 바라는 것은 공정하게 대우받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 '공정하게'라는 것은 미국으로 수천억, 심지어 조 단위 달러가 들어오는 것을 의미한다며 우리 국가 안보는 관세 덕분에 굳건하다. 관세가 없었다면 국가 안보도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4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KKman 22일 전 수정됨
    근데 빡칠만 한거같음 미국은 전세계 소비에서 약 25%~30%차지할정도로 큰 시장이라 해외기업들이 너도 나도 진출하고 싶어함. IKEA, 현대, 토요타 등등 해외기업들이 여기서 판매하면 그중 일부는 미국 내에 있는 지사 및 관리를 위해도 쓰이겠지만 대부분은 자국 본사로 돌아가니까 미국에서 팔아서 돈만벌고 수익은 다 자국으로 가져가는 구조임... 특히 중국처럼 OEM 많이하는 나라의경우 완성품만들어서 미국기업에 갖다 팔기만 하면 미국내에 따로 지사 둘 필요도없고 미국기업에서 받은 돈으로 자국내에서 띵하오하면서 자국경제 이바지할수있음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Sevenmoon 22일 전
    쫄리는자는 말이 많지. 더이상 쉴드를 못치겠다. 정말.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보자기 19일 전
    미국이 더 이상 패권을 유지하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중국과의 경제 전쟁에도 이미 지고 있는 양상입니다. 더구나 한국을 비롯해 각국과의 관세로 더 이상 미국을 다른 국가가 미국 패권 국으로 인정하지도 않을 것 같습니다. 한국이나 대만과의 반도체 나 기타 제조업이 부진 한 미국은 허울 뿐인 강대국일 뿐입니다. 막강한 국방력도 반도체 와 돈 없이는 유지 하기 어렵습니다.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ZYCOWHIPIT 19일 전
    개 소리 멍멍이 쥐 소리 찍찍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