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의료기기산업진흥원-글로벌의학연구센터 업무협약
[원주의료기기산업진흥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의료기기산업진흥원과 글로벌의학연구센터가 18일 학술 연구 분야 교류 협력 및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
협약은 강원 지역 피부·미용 의료기기 및 관련 산업 발전을 촉진하고 지역 기업 수요에 맞춰 임상시험 및 인허가 지원 관련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양 기관은 현장 중심의 실질적 연구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 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와 제품 상용화를 적극 뒷받침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 공동 연구, 학제 간 협력, 연구자 상호 방문, 학술자료 및 정보 교환 등을 통한 양 기관 간 지식 공유 및 연구 시너지 창출 도모 ▲ 의료 자산 공동 활용과 연구 성과물 공유, 기술 이전, 연구 컨설팅 등을 통한 실질적인 기술 사업화 및 혁신 촉진 ▲ 국제 학술 행사 공동 개최를 통한 글로벌 연구 네트워크 강화, 의료기기 및 화장품 분야의 국제 협력 확대 등이다.
한종현 원주의료기기산업진흥원 원장은 "협약을 통해 피부·미용 의료기기 및 관련 산업 분야의 연구·개발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민간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학술 연구 기반을 확대하고, 지역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기술지원과 사업화 연계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학술 연구 자산·정보 교류 협력·진흥 효과 극대화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