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뱅크카드서비스, 제7회 K-프랜차이즈 창업설명회

주형석 기자 입력 03.13.2025 11:37 AM 조회 1,330
남가주 토랜스에서 열려, 뜨거운 열기 속에 성공적 마무리
1:1 맞춤 상담, 전문가 세미나 및 컨설팅 등 통해 방향성 제시
미국 내 K-프랜차이즈 시장 성장 가능성 확인할 수있던 자리
Photo Credit: 뱅크카드서비스
뱅크카드서비스가 1주일 전에 주최한 K-프랜차이즈 창업설명회가 성황리에 끝났다.

지난 3월 6일, Torrance 네이비지 | 뱅크카드서비스에서 열린 제7회 K-프랜차이즈 창업설명회가 뜨거운 열기를 보인 끝에 종료됐다.

지난해보다 더욱 강화된 프로그램과 실질적인 창업 정보를 제공하며, 미국 내 K-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뜻깊은 기회를 선사했다.

KFA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미국지회가 주최하고 뱅크카드서비스가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업계 관계자와 예비 창업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창업 기회를 모색했다.

특히 ▲1:1 맞춤 상담 ▲전문가 세미나 및 컨설팅 ▲파트너 네트워킹 ▲프라이빗 비즈니스 믹서를 통해 참가자들은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 창업의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는 구체적인 사업 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명륜진사갈비, 샤브 올데이, 치치, 청년다방, 피슈마라홍탕, 인쌩맥주, 본스치킨 등 KFA 인증 인기 브랜드들이 직접 참여해 브랜드별 창업 기회를 소개하여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행사장에서 뱅크카드서비스의 자회사 윙맨코봇(Wingman Cobots)이 선보인 로봇 바리스타 ‘JOY’와 ‘TOM’은 참가자들에게 무료 커피를 제공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최첨단 로봇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커피 서비스는 창업과 자동화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며, 행사에 활력을 더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예비 창업자는 “요식업 창업을 막연하게만 생각했는데, 설명회에 참석하면서 창업 과정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보다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 전문가들의 강연과 상담을 통해 사업 계획을 세우는 방법부터 자금 조달, 운영 전략까지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덕분에 창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줄어들었고 사업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절차와 준비해야 할 것들을 명확하게 알게 되어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다양한 브랜드를 직접 비교하고 전문가들과 네트워킹할 수 있어 창업 결정에 큰 도움이 됐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설명회가 미국 내 K-프랜차이즈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창업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평가했다.

뱅크카드서비스는 앞으로도 창업자들을 위한 맞춤형 지원과 차별화된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며, 제7회 K-프랜차이즈 창업설명회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예비 창업자들이 성공적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실질적 지원과 유익한 정보를 아낌없이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뱅크카드서비스는 1987 년 창립 이래 비즈니스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발전해오고 있다. 서비스 마크인 NAVYZ 의 이름으로 26,000 개 이상의 머천트 터미널, 모바일 결제시스템 등 카드 프로세싱 업무에 기반한 POS, 마케팅, 전자 상거래, 웹 베이스 비즈니스 솔루션과 모바일 앱, 시스템 통합 솔루션 서비스등을 통해 고객 비즈니스의 규모와 상황에 맞는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자회사로는 소기업들을 위한 금융서비스 회사인 ‘Merchant Advance Pay’ (머천트 어드밴스 페이)가 있다. 올해로 21 년 이상을 이어오는  뱅크카드서비스 장학생 프로그램 및 각종 사회 단체 후원을 통해 지역 커뮤니티 발전 및 사회 공헌에 힘쓰고 있다. 37 년 동안 변함없이 한 자리에서 고객과 함께 성장해온 뱅크카드서비스는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본사와 미전국 7 개주 11 개의 지사에서 150여명의 임직원이 고객 중심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으며 365 일 24 시간 고객지원 전화 서비스가 한국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