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애덤 실버 NBA 커미셔너, 돈치치 트레이드 "나도 놀랐다"

최영호 앵커 입력 02.16.2025 12:22 PM 조회 3,170
매버릭스 팬들 분노, 나도 공감한다
그러나 팀에 대한 믿음이 중요하다
호넷츠, 아직 트레이드 취소, 공식 항의 없다
지난 2월 2일 루카 돈치치가 레이커스로 트레이드된 후 2주일이 넘었지만, 아직도 여러 가지 루머들이 분분하다. 

워낙 충격적인 트레이드여서, 만일 댈러스 매버릭스가 공개적으로 트레이드를 했다면 훨씬 더 좋은 딜을 얻어낼 수 있었을 것이다, 레이커스와 모종의 비밀 계약이 있을 것이다, 등등, 여러가지 뉴스들이 쏟아지고 있다.

이에 대해 애덤 실버 NBA 커미셔너가 마침내 입을 열었다. 애덤 실버 커미셔너는 댈러스 매버릭스가 루카 돈치치를 LA 레이커스로 트레이드하기로 결정한 배경에는 “불순한 동기”가 없으며, “충격적인 트레이드이기는 했지만, 팬들은 팀에 대한 믿음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애덤 실버는 SF 체이스 센터에서 열린 올스타 토요일 밤 축제에 앞서 가진 연례 기자 회견에서, 자신도 이 트레이드에 놀랐다면서, 그러나 “나는 어떤 불순한 동기가 있었다는 것을 전혀 알지 못하거나 믿지 않는다”고 말했다. 

“매버릭스 팬들의 분노에 대해서는 저도 공감한다."면서 “댈러스는 작년에 NBA 결승에 진출한 팀이고 루카 돈치치가 그 가운데에 있었기 때문이다. 나도 루카를 아주 좋아하는데, 그의 몸짓에서 루카 자신도 놀랐고 실망한 것을 느낄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매버릭스의 구단주 가족이 댈러스에 팀을 유지하기 위해 팀을 인수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고, 나는 그들이 이 프랜차이즈의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한편 애덤 실버 커미셔너는 그후에 이루어진 레이커스와 샬럿 호넷츠의 트레이드가 취소된 사건과 관련해 호넷츠가 아직 아무런 공식적인 항의를 제기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허지만, 호넷츠가 항의와 관련된 어떤 조치를 취하건 사무국은 심사숙고해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 1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Busyman 1달 전
    지나가는 똥개가 웃는다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