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대표적 미국 아랍계 도시 디어본, 트럼프에 분노

주형석 기자 입력 02.06.2025 01:43 PM 조회 4,921
미시건 주 디어본 아랍 커뮤니티, 트럼프 가자 지구 계획 반대
민주당의 일방적 이스라엘 지지 반발, 트럼프와 제3 후보에 투표
트럼프, 집권하자 민주당과 비슷한 정책.. 아랍계 유권자 실망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가자 지구 계획에 대해 미국에서도 논란이 커지고 있고, 반발이 일어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어제(2월5일) 미국을 방문한 이스라엘의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를 만난 후 기자회견에서 가자 지구에 대한 해법을 제시했다.

가자 지구에 살고 있는 팔레스타인 사람들을 주변에 위치한 다른 나라들로 옮겨가 살게하겠다는 것과 가자 지구를 미국 땅으로 만든다는 계획을 제시했다.

이같은 트럼프 대통령의 방안은 이스라엘을 제외하고 거의 모든 세계 국가들로부터 비판을 받았다.

주요 미국 동맹들도 우려를 나타내면서 이해할 수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런 가운데 미국 내에서도 반발이 나오고 있다.

미국에서 가장 아랍계 커뮤니티가 크게 형성돼 있는 Michigan 주 Dearborn에서 분노가 일고 있다.

英 공영방송 BBC는 트럼프 대통령이 가자 지구를 미국 땅으로 만들겠다는 발언에 Dearborn에 거주하는 아랍계 미국인들이 이해할 수없다는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고 보도했다.

Dearborn은 미국에서 전국 최초로 아랍계 미국인들 커뮤니티가 형성된 곳이다.

그래서 거리에는 레바논 빵집, 예멘 커피숍, 튀르키에 케밥 가게 등이 즐비하게 늘어선 분위기다.

지난해(2024년) 11월 대선이 벌어진 당시에 조 바이든 대통령과 민주당의 중동 정책에 반대해 트럼프 공화당 후보를 열렬하게 지지했던 지역이었다.

11월 대선 때도 가자 지구 학살이 가장 큰 이슈였는데 많은 유권자들은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후보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 입장에 반발해 제3 세력인 녹색당 질 스타인 후보에게 표를 던졌다. 
댓글 3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Golbinmz 1달 전
    중범 사기와 Rape 전과자 트럼프부터 가자 지구로 추방해야 한다 거짓과 무능 무식으로 완벽하게 무장한 이놈은 미국을 멸망시키고 제일 먼저 도망 갈 놈이다 취임 바로 전날 직위를 이용하여 트럼프 코인을 발행해서 무려 80억불을 땡긴 파렴치한 비윤리 사기꾼 개섹끼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Songgot 1달 전
    그래서 선택이 중요한 것. 옳바른 선택을 잘하기 위해서 앎도 필요하고... 깨어있다는 의미의. 내 요구를 들어주겠다는 달콤함에 넘어가 선택한자의 언행에 일희일비하는 행위가 곧 개,돼지같은 삶을 산다고 자인하는 것. 뭐 어쩌겠어요 아랍계 형제들? 다행이 임기가 정해져 있으니 끝나는 날까지 참고 버티고 살아야 좋은날도 볼 수 있지 않을까요...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CakeAndCola 1달 전
    트럼프를 선택한 댓가는 당연히 감내 해야지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