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전세계 관심 미 부통령 후보 TV토론 시작 .. 라디오코리아 생중계

이황 기자 입력 10.01.2024 06:10 PM 수정 10.01.2024 06:12 PM 조회 2,279
민주당 부통령 후보인 팀 월즈 미네소타 주지사와 공화당 부통령 후보인 JD 밴스 연방 상원의원이 TV 토론을 통해 진검 승부를 펼친다. 

팀 월즈 미네소타 주지사와 JD 밴스 상원의원의 부통령 후보 TV 토론은 LA시간 저녁 6시부터 CBS 방송 주관으로 뉴욕의 CBS방송센터에서 시작됐다. 

CBS 저녁 뉴스 앵커인 노라 오도넬, CBS 대담 프로그램 진행자인 마거릿 브레넌의 사회로 진행되는 토론에서 월즈 후보는 무대 왼쪽에, 밴스 후보는 그 반대편에 서서 모두 발언 없이 바로 토론에 돌입했다. 

자신에 대한 질문에 2분간 답변하며, 답변과 관련해 상대 후보에게 1분간 반박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이후 진행자의 판단에 따라 처음 발언한 후보에게 1분간의 재반박 기회가 부여될 수 있다.

토론 규칙은 이미 진행된 대통령 후보 TV 토론과 유사하지만, 이번에는 마이크를 계속 켜두기로 했다.

이에 따라 자신이 발언 순서가 아닌 경우에도 상대 후보의 발언에 반박하면서 끼어드는 모습이 연출될 수 있다.

다만 사회자가 판단에 따라 마이크 음을 소거할 수 있다고 CBS는 밝혔다.

이와 함께 CBS는 토론에서의 사실관계 확인은 상대 후보에게 달렸다면서 진행자가 후보 발언에 대한 '팩트체크'를 하지 않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라디오코리아는 저녁 6시부터 민주당 부통령 후보인 팀 월즈 미네소타 주지사와 공화당 부통령 후보인 JD 밴스 연방 상원의원의 TV 토론을 생중계하고 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