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Cal Fire “산불 위로 드론 날리지 말라” 경고

박현경 기자 입력 09.19.2024 06:20 AM 수정 09.19.2024 07:27 AM 조회 1,727
Cal Fire가 산불 현장 위로 드론을 날리지 말라고 공개적으로 주민들에게 당부했다.

산불 현장 위 드론들이  진화작업에 심각하게 방해가 되기 때문이다.

Cal Fire는 소방대원들이 10만 에이커 이상과 주택 100채 이상을 태우고 있는 남가주 산불 3개를 완전히 진압하기 위해 여전히 진화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지난 몇주간 드론 비행이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그런데 만약 드론이 하나라도 발견되면 소방헬기 운행을 멈추고 드론을 찾아낸 뒤 상공에 아무것도 없는지 확인해야 하는 만큼 최소 한시간 동안 작업이 멈추게 된다고 당국은 설명했다.

이는 진화에 정말 큰 방해가 된다는 것이다. 

약 3만 9천 에이커를 전소시킨 라인 산불 진화 현장에서 소방대원들은 드론으로 인해 여러차례 소방 헬기와 비행기 운행을 중단해야 했다.

드론의 방해로 극히 중요한 순간에 모든 소방 항공기 비행이 불가능해졌고, 이로 인해 불길이 빅베어로 빠르게 확산할 뻔 했다고 당국은 전했다. 

이에 따라 소방대원들이 그들의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주민들이 반드시 협조해줄 것을 재차 당부했다.

한편, 고의적으로 라인 산불을 질러 체포된 방화 용의자는 지난 화요일 9개 혐의에 대해 무죄를 주장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