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NBA 듀랜트, "이강인 소속팀" PSG 지분 일부 인수

연합뉴스 입력 08.14.2024 09:42 AM 조회 406
"수백만 달러 투자"…PSG 유튜브 영상엔 이강인과 악수하는 모습도
미국프로농구(NBA) 스타 케빈 듀랜트가 이강인의 소속팀 프랑스 프로축구 파리 생제르맹(PSG) 지분을 사들였다.


미국 ESPN은 12일(현지시간) "NBA 스타 듀랜트가 수백만 달러를 투자해 프랑스 리그1을 3연패 한 PSG의 새 소액주주가 됐다"고 보도했다.

듀랜트는 미국 사모펀드 운용사 악토스 스포츠 파트너스를 통해 지분을 인수했다.

악토스 스포츠 파트너스는 지난해 PSG의 시장 가치를 46억달러(약 6조2천600억원)로 평가하고 지분 12.5%를 사들였다.

ESPN은 듀랜트가 미국에서 열리는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과 2026 북중미 월드컵을 앞두고 마케팅과 스폰서 등을 통해 자국 내 PSG의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리기 위해 지분을 인수했다고 전했다.

또 듀랜트의 PSG 인수는 진지하게 고민한 결과며, 그가 구단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NBA 피닉스 선스에서 뛰는 듀랜트는 축구 열성 팬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필라델피아 유니언의 공동 구단주이기도 하다.

ESPN에 따르면 듀랜트는 나세르 알 켈라이피 PSG 회장과 절친한 사이다.

지난 10일엔 PSG 구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듀랜트가 PSG 구단을 방문해 이강인, 우스만 뎀벨레, 파비안 루이스 등과 손을 맞잡으며 인사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다.

듀랜트가 뛴 미국 농구대표팀은 지난 11일 2024 파리 올림픽 농구 남자부 결승전에서 개최국 프랑스를 꺾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