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애로우헤드 생수 생산업체, SB 산맥 운영 중단 명령

주형석 기자 입력 08.08.2024 01:53 PM 조회 6,617
연방정부, 애로우헤드 생산업체 ‘BlueTriton Brands’ 규제
샌 버나디노 산맥에서 물 끌어다 사용하는 행위 중단
1906년부터 샌 버나디노 산 속 샘물로 생수 생산
스트로베리 크릭과 야생 동물에 해 끼친다는 주장
생수 Arrowhead 생산회사에 규제 명령이 내려졌다.

연방정부는 Arrowhead 생수병을 만들어내는 생산업체 BlueTriton Brands에 대해 San Bernardino 산맥 물을 끌어오는 행위를 앞으로 중단해야 한다고 명령을 내렸다.

CA 주 규제기관에 연방정부가 힘을 실어준 것이다.

BlueTriton Brands는 118년 전인 1906년부터 생수를 생산하는 데 San Bernardino 산맥 물을 사용해왔다.

깊은 산속의 샘물을 끌어서 생수로 만들어온 것인데 환경 운동가들은 San Bernardino 산맥의 물을 없애는 것이 야생 동물과 Strawberry Creek에 악영향을 미친다고 그동안 지속적으로 비판하며 항의를 계속했다.

CA 수자원관리위원회도 약 1년 전에 San Bernardino 국유림과 같은 공공토지를 흐르는 물을 생수 생산에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것을 BlueTriton Brands에 명령했다.

이같은 CA 규제기관의 중단 명령이 내려진 이후 이번에는 연방 산림청이 San Bernardino 산맥 물을 추출하는 것을 이제는 허가해줄 수없다고 거부하는 결정을 내린 것이다.

환경 운동가들은 오랜 투쟁으로 얻어낸 승리라면서 연방 산림청 결정을 받아들고 크게 기뻐했다.

이에 비해 BlueTriton Brands 측은 크게 반발하며 LA Times에 성명을 발표하고 문제있는 결정이라고 주장했다.

즉 연방 산림청이 사실이라는 근거가 없는 상태에서 일방적으로 판단해 내린 명령이라고 비판해 법적인 절차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음을 시사했다.

BlueTriton Brands 측은 지난 1세기 이상 일련의 특수 용도 허가에 따라서 지속적으로 가장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생수로 만들어왔다며  이제와서 문제라는 결정을 받아들이기 힘들다는 입장이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