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LA시에서 LAPD 고용 활성화 위한 채용 절차 간소화 안 추진

이황 기자 입력 08.02.2024 05:37 PM 조회 2,625
LA시가 LAPD 경찰 고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채용 절차 간소화 안을 추진하고 나섰다.

존 리와 존 맥오스커, 밥 블루맨필드 LA시의원은 LAPD 채용을 관리하는 인사 절차에 대한 보고와 분석이 골자인 안을 상정했다.

채용 절차에서 필요없는 부분이 있는지 여부를 파악한 뒤 과정을 간소화하기 위한 안으로 보인다.

이처럼 LA시가 경찰 고용 절차 간소화를 추진하는 것은 LAPD가 보너스와 인센티브 등 혜택을 늘렸지만 줄어든 경찰 수가 늘지않아 치안 공백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상정된 안에 따르면 지난 1월 LAPD로는 최근 2년간 최고 수준인 1,200여명의 지원자가 몰렸다.

하지만 LAPD 경찰 수는 8천 808명으로 낮은 수준을 유지중이다.

1,200여명의 지원자가 몰렸음에도 경찰 수가 대폭 늘지 않은 것은 지원부터 심리 평가까지 7단계에 걸친 채용 절차를 누구도 통과하지 못했다고 분석된다.

복잡하고 어려운 시험이 경찰 채용의 장애물로 작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는 대목이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채용 절차가 간소화되는 만큼 채용되는 경찰 수준도 함께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반대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댓글 2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dynamicy 1달 전 수정됨
    경찰 공권력을 개취급 해놓고 고용이 잘 되길 바라냐? 젊은 경찰들 지들 사리사욕 이미지 관리에 희생자로 써놓고 정치인들 지네 이미지만 좋으면 그만이지? 그전에 가이드라인서부터 바꾸던가? 어? 개만도 못한 민주당 새기들 . 그놈의 평화주의 인도주의 범죄자 죽어서 이슈화 되면 경찰 묻어버리는 새기들, 일반인 죽어도 못막았다 지라를하고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Delta226 1달 전
    좌파는 질병.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