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LA Metro, 연방 철도청 보조금 3,830만달러 지급받아

주형석 기자 입력 06.10.2023 11:10 AM 조회 2,948
Doran St. 등급 분리 프로젝트에 보조금 3,830만달러 투입
이번 프로젝트 추진 이유, Metrolink와 Amtrak 열차 안전 개선
Glendale과 LA 지역 철로에서 수평 철도 건널목 없애는 것이 목표
LA가 연방 철도청으로부터 거액의 보조금을 받았다.

LA Metro는 최근 연방 철도청이 지원해주는 3,830만달러에 달하는 보조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3,830만달러의 연방 철도청 보조금은Doran Street Grade Separation Project에 투입된다.

보조금이 투입되는 Doran Street Grade Separation Project는 Metrolink와 Amtrak 열차의 안전 개선이 목적이다.

열차의 안전을 개선하기 위해서 추진하는 핵심은 Doran Street 철로에서 수평 건널목을 없애는 것이다.

LA와 Glendale을 연결하는 Doran Street 철로에 연방 철도청 보조금 3,830만달러를 투입해 수평 철도 건널목을 없애는 작업에 들어가게 된다.

LA 카운티 교통국은 열차가 하루에 평균적으로 Doran Street 철로에서 90번 이상 수평 건널목을 통과한다고 전했다.

통계 자료를 보면 대부분의 열차 관련 사고가 바로 이 수평 건널목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수평 건널목을 없애면 사고가 크게 줄어든다는 설명이다.

LA Metro는 Doran Street 철로의 수평 건널목을 없애기 위해서 West San Fernando Road를 Fairmont Ave 교량에 연결하는 이른바 등급 구조 분리물을 설치한다는 계획이다.

그렇게 되면 차량과 자전거, 보행자 등이 철로를 건너지 않아도 된다.

따라서 Doran Street 철로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는 안전사고가 수평 건널목이 사라지만 급격하게 줄어들 가능성이 높다.

Doran Street 철로는 LA와 Glendale에서도 가장 번잡한 교통량이 많은 구간으로 손꼽히고 있는 곳이다.

Doran Street 철로에서 수평 건널목을 없애는 프로젝트는 이제 조만간 공사에 들어가서 오는 2026년에 완공될 전망이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