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6월 8일)

곽은서 기자 입력 06.08.2023 01:43 PM 조회 1,640
주식시장은 어제 혼조세로 마감한지 하루만에 다시 rally mode를 가동시켰다.

예상보다 크게 늘어난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20개월 최고치로 치솟은 가운데 다음주 금리결정을 앞두고 짙어진 관망세 속에서도 일단 투자심리는 사자 쪽으로 쏠렸다.

개장 초 약세를 rally mode로 뒤집은 장은 기대만큼 강력하게 탄력받지 못하고도 큰 요동침없이 끝까지 강세를 지켰다.

어제 6주 만에 최악의 날을 나타냈던 NASDAQ이 하락했던것의 77%를 복구한 가운데 최근 6일 동안 5일을 오른 DJ는 8주 만에 나홀로 3일 연속 반등하며 회복에 박차를 가했다.

그럼에도 딱히 panic buying을 유발하기에는 역부족임을 나타내 오늘 rally mode역시 하루동안의 반짝 상승으로 끝날 가능성이 없지 않음을 암시했다.

한편 밈주식의 대명사인 GME은 예상보다 저조한 부진한 실적결과에 이어 CEO도 전격 퇴출됐다고 밝히며 개장초 23%까지 폭락한 후 반등해 하락폭을 줄이고 올해들어 16% 오른 지점에서 마감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