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바이든, 동부 덮은 산불연기에 "기후변화 영향 극명하게 상기"

이채원 기자 입력 06.08.2023 11:37 AM 수정 06.08.2023 01:26 PM 조회 2,489
캐나다에 추가로 화재진압 지원 제공 약속
백악관 야외행사도 연기
https://youtu.be/yO9ZKQlYyxc
조 바이든 대통령은 오늘(8일) 동부 지역까지 뒤덮은 캐나다 산불 연기와 관련, "기후 변화로 인한 영향을 극명하게 상기시켜주고 있다"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성명을 발표하고 "수백만 명의 미국인들이 캐나다에서 발생한 산불 연기로 인한 영향을 경험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와 전날 통화한 것을 알리며 "미국 지역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퀘벡 지역을 비롯해 화재 진압 노력을 가속하는 데 필요한 추가 지원을 제공키로 했다"면서 "소방관이나 화재 진압 자산 등에 대한 캐나다 요청에 신속하게 대응하라고 미국합동화재센터(NIFC)에 지시했다"고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또 대기질 악화에 따른 항공 교통 영향에 대한 선제적 관리를 피트 부티지지 교통부 장관에게 지시했다고 밝혔다.

이어 환경보호국(EPA)은 대기질에 대해서 지속해 모니터링하면서 중요한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국민에게 "안전하게 머물면서 지방 공무원들의 안내를 따라달라"고 말했다.

한편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오후 백악관에서 '성소수자의 달'인 6월을 기념하는 야외 행사를 개최하려고 했으나 산불 연기로 인한 대기오염으로 10일로 미뤘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