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LA시, 호텔 직원 최저 임금 30달러까지 인상 추진에 관심!

이황 기자 입력 05.30.2023 06:00 PM 조회 5,064
​[앵커멘트]

패스트푸드 직원과 작가 등 각 노조들이 임금 인상을 목표로 잇따라 파업을 벌인 가운데 LA시 호텔 직원 최저임금 인상이 추진됩니다.

LA시는 호텔 직원 최저 임금을 오는 2028년까지 30달러까지 올릴 경우 뒤따르는 경제적 파급 효과부터 조사하겠다는 계획으로 임금 인상이 다양한 산업 전반에 걸쳐 이어질 전망입니다.

이황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LA시가 호텔 직원들의 최저임금 인상안을 추진합니다.

LA시의회는 오늘(30일) 호텔 직원 최저임금을 올해(2023년) 25달러까지 올릴 경우 발생할 수 있는 파급 효과를 조사한다는 안을 표결에 부쳐 찬성12, 반대0으로 통과시켰습니다.

이 안은 보고서에 호텔을 포함한 관광 산업 근로자들의 최저 임금 인상 가능성과 의료 보장 범위, 유급 휴가와 병가 등의 내용들이 포함되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호텔 직원 최저임금을 오는 2028년까지 30달러로 인상한다는 것이 목표입니다.

커런 프라이스 LA 9지구 시의원은 호텔을 포함한 관광 산업이 시 경제의 원동력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직원들은 가족 부양과 삶의 유지를 위해 충분하지 않은 임금으로 고군분투하고 있다고 짚었습니다.

표결전 의견을 피력한 관광 산업 종사자들은 코로나19 사태 시작 이후 관광 산업이 직격탄을 맞아 삶을 영위하기 사실상 불가능했고 이후에도 높은 물가로 현재 임금으로는 어려운 상황을 타계하기 쉽지않다며 최저 임금 인상 추진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파업으로 최저 임금 인상을 이끌어 낸 패스트푸드 업계에 이어 작가 노조가 최저 임금 인상을 목표로 파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LA통합교육구 교직원들도 노조 파업을 통해 최저 임금 인상을 이끌어 낸바 있습니다.

최저 임금 인상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이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일각에서는 직원 권익도 좋지만 업계 상황도 고려되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옵니다.

코로나19 사태 종료 이후 산업들이 정상화 되기는 했지만 여전히 회복 단계인 산업들도 많다는 것입니다.

또 앞선 분야에서의 최저 임금 인상은 다른 분야에서도 연쇄적으로 이어질 수 있어 대기업을 제외한 중소 업체들의 타격도 불가피 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옵니다.

최악의 인플레이션으로 산업 전반에 걸쳐 직원들이 삶을 유지하기에 벅찬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최저 임금 인상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것인데 인플레이션과 연방 준비제도의 긴축 정책으로 불경기가 예상된다는 전망이 잇따르는 가운데 각 산업 분야 곳곳에서는 최저 임금 인상 우려 부담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이황입니다. 
댓글 2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Cjota0212 10달 전
    인플레이션 잡겠다고 각국이 고통속에있는데 최저 임금 30불...최저임금만 오르고 물가는 안오르기 바라는 글로벌 호구 바이든과 민주당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Sksepdy 10달 전
    그래 자꾸자꾸 올려 다쫓아 내라마 유령의 도시로 ㄷㄷ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