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OC, 폭행당하는 경찰관 도운 '용감한 주민들'

전예지 기자 입력 05.24.2023 11:38 AM 수정 06.08.2023 02:20 AM 조회 7,298
오렌지카운티 지역에서 폭행당하던 경찰을 도운 용감한 주민들의 사연이 전해졌다.

사건은 지난 19일 오후 5시쯤 산타아나 지역 메인 스트릿의 5번 프리웨이 북쪽 방면 진입로에서 발생했다.

당시 CA주 고속도로 순찰대 CHP는 한 남성이 다른 운전자들에게 괴성을 지르고 기물을 파손하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

CHP는 이 남성에게 경고를 주고 보낼 계획이었지만, 용의 남성이 갑자기 경찰관을 폭행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한 운전자가 공개한 영상에는 프리웨이 진입로 인근에서 뒷짐을 진 채 경찰관과 대화를 하던 용의 남성이 갑자기 경찰에게 달려들어 몸싸움을 벌이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에서 용의 남성은 경찰을 짓누른 채 구타를 이어갔고, 이를 목격한 남성 3명이 뛰어와 용의 남성을 제압했다.

경찰을 도운 남성 중 1명인 에버라르도 나바로(Everardo Navarro)는 “경찰을 제압하고 있는 용의자가 경찰의 총기를 빼앗고 총 격을 가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고민할 여지가 없었다”고 말했다.

CHP 안셀모 템플라도(Anselmo Templado )는   “이러한 사건 대부분이 위험한 상황으로 이어진다”며 “일반 주민이 경찰을 돕기 위해 뛰어드는 일은 흔치 않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용의 남성은 산타아나 거주자 올해 33살 제이미 파니아구아(Jaime Paniagua)로 확인됐다.

파니아구아는 경찰관 폭행 및 공무집행 방해 등 여러 혐의로 구금됐다.
댓글 1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Wewatchu 11달 전
    지난 5년간 경찰들은 무고한 시민을 무려 6723 명을 총으로 쏴서 죽였는데 왜 이런 쓰레기들을 도와 줬지? 정신 나간거 아냐? 세계에서 가장많이 자국의 시민을 총으로 학살하는 경찰들을 왜 도와주냐고?????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