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3월 24일)

곽은서 기자 입력 03.24.2023 01:39 PM 조회 2,452
주식시장은 달랑 하루 떨어지고 4일이나 오른 이번주를 3주 만에 상승한 주로 기록했다.

신용부담스왑이 급격히 높아진 DB의 위기감 속에서 하락한 국채금리와 또다시 추락한 금융주들로 인해 위축된 투자심리는 우려한 것에 비해 신속히 진정됐다.

하락출발한 후 sell off mode로 꺾였다 반등한 장은 초반 충격을 떨쳐내는 분위기 속에서 rally mode로 마감했다. 

지난주 6개월 만에 가장 크게 폭등했던 NASDAQ은 오늘 뒤쳐지고도 이번주 역시 가장 크게 올랐고 지난주 간발의 차이로 나홀로 약세로 마감했던 DJ는 이번주 크게 뒤처지지 않았다.

특히 개장초 일제히 하락했던 금융주들이 엇갈린 등락으로 상태를 호전시킨 가운데 개장 초 팔자 쪽으로 쏠렸던 투자심리는 panic selling으로 악화되지 않고 중립을 거쳐 살짝 사자 쪽으로 돌아섰다. 

그럼에도 3일째 상승반전과 하락반전을 반복하며 출렁인 장의 변동성이 완화될 조짐은 보이지 않아 이번주 반등이 진정한 회복세의 신호탄일지 아니면 dead cat bounce로 끝날지에 대한 불안감은 사그라 들지 않았다.

한편 기대치를 능가한 실적호조에도 불구하고 올해 총 수익과 매출전망을 크게 낮추며 어제 2년 최저치로 추락했던 MOV은 오늘도 추락해 올해들어 16% 그리고 1년 전에 비해 33% 폭락한 모습을 나타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