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요세미티 국립공원 재개장..폭설로 폐쇄된지 3주 만에 제한적 오픈

박현경 기자 입력 03.19.2023 05:26 AM 조회 3,318
폭설로 문을 닫았던 요세미티 국립공원이 약 3주 만에 다시 제한적으로 개장했다.

국립공원관리청은 요세미티 국립공원 방문이 3월 18일부터 재개된다며 요세미티 밸리가 일출부터 일몰 때까지 개방된다고 그 전날인 17일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다만 매우 제한적인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고 진입은 140번 고속도로만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또 모든 등산로가 눈으로 덮여 있고 제설이 된 보행로도 빙판으로 미끄러울 수 있는 ㅁ나큼 방수가 되는 부츠를 신고 미끄럼 방지 장비를 갖춰야 한다고 당국은 당부했다.

앞서 요세미티 국립공원은 지난달 25일부터 폭설로 진입로가 모두 폐쇄됐다.

미 서부에 몰아친 '겨울 폭풍'으로 시에라네바다 산맥에 자리한 이 국립공원에 눈이 계속 내리면서 일부 지역에는 최고 15피트, 4.57m 높이로 눈이 쌓였다.

강한 눈보라로 인해 이 공원의 보행로와 여러 시설이 상당 부분 파손됐고 산 윗쪽에 있던 큰 바위와 돌들이 굴러 떨어져 등산로를 막았다.

이후 공원관리소 측이 주요 통행로와 시설을 정비하고 제설작업을 벌여 3주 만에 제한적으로 개장할 수 있게 됐다.

CNN은 공원 측이 내일(20일)부터 야간 숙영을 제한하는 조건으로 24시간 종일 개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캠핑장은 여전히 눈으로 뒤덮여 있는 상태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