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MLB 홈페이지서 "독도"를 "리앙쿠르 암초"로 표기

연합뉴스 입력 03.15.2023 05:01 PM 조회 819
서경덕 "엄연히 잘못된 표기, 독도로 바꿔야"…항의 메일 전달
'독도'를 '리앙쿠르 암초'로 표기한 MLB 홈페이지[서경덕 교수 SNS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홈페이지에서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참가국 일본을 소개하면서 '독도'(Dokdo)를 '리앙쿠르 암초'(Liancourt Rocks)로 표기했다고 16일 밝혔다.

서 교수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리앙쿠르 암초'는 엄연히 잘못된 표기로,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로 바꿔야 한다고 MLB 측에 항의 메일을 보냈다"고 전했다.

'리앙쿠르 암초'는 독도를 발견한 프랑스 포경선의 이름 리앙쿠르를 딴 것으로, 한국의 독도 영유권을 부정하는 의미에서 일본 정부가 주로 사용하는 용어다.

서 교수는 항의 메일에서 "한국과 일본 사이의 바다 이름이 현재 '일본해'(Sea of Japan)로 표기돼 있다"며 "이 역시 잘못된 표기로 '동해'(East Sea)로 바꿔야만 한다"고 말했다.

또 독도와 동해에 관한 영상을 함께 첨부하며 "전 세계 야구팬들이 오해하지 않도록 (MLB 측은) 올바른 표기로 즉각 시정하라"고 강조했다.

서 교수는 2020년 도쿄올림픽 공식 홈페이지에 독도가 일본 땅으로 표기된 것을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 꾸준히 항의하는 등 전 세계 주요 스포츠 축제에서 독도 표기가 제대로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댓글 1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Sksepdy 03.16.2023 04:07:14
    저작은 암초를 부각되게 표시하는 저의가 무엇인지.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