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2월 8일)

곽은서 기자 입력 02.08.2023 01:28 PM 조회 2,692
주식시장은 어제 rally mode를 하루만에 sell off mode로 뒤집었다.

어제 파월의장의 발언들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였던 투자심리는 하루만에 매도심리가 자극되는 쪽으로 전격 반전됐다.

개장 초 혼조세를 sell off mode로 악화시킨 장은 회복의 조짐없이 어제 올랐던 것의 80%이상을 없애버렸다. 

오늘도 어김없이 가장 크게 타격받은 NASDAQ이 sell off mode를 주도한 가운데 개장 내내 잘 버틴 DJ가 그나마 덜 떨어졌음에도 어제 rally mode가 하루만에 dead cat bounce로 끝나버렸다는 위기감은 고조됐다.

더욱이 몇몇 연준인사들의 매파적 발언들까지 투자심리를 위축시킨 상황에서 일단 자극된 매도심리는 쉽게 가라앉지 않았고 간간이 몰려온 dip buying은 개장내내 미미한 수준에 그쳤다.

그럼에도 매도세의 압박은 panic selling 수준으로 악화되지 않아 일희일비하는 투자심리가 사자쪽으로 급반전될수 있다는 기대감 역시 사라지지 않았음을 암시했다. 

한편 CPRI는 예상치에 못미친 부진한 실적결과에 이어 다음분기 그리고 올해 총 수익과 매출전망까지 싹 다 낮추며 장중 최고 28%까지 떨어진 8주 최저치를 찍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