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2월 7일)

곽은서 기자 입력 02.07.2023 02:43 PM 조회 1,891
주식시장은 이틀 동안의 숨고르기를 끝내는 분위기 속에서 3일 만에 rally mode를 가동시켰다.

국채금리가 엇갈린 가운데 워싱턴 경제모임에 출석한 파월의장의 질의응답을 앞두고 짙어진 관망세속에서 숨죽인 투자심리는 사자와 팔자 사이에서 급격히 갈등했다. 

혼조세로 출발한 장은 rally mode 와 sell off mode 사이에서 위태롭게 요동쳤다. 

개장초부터 BBBY 와 GME을 비롯한 몇몇 밈 주식들의 폭락세가 두드러진 가운데 파월의장의 질의 응답이 진행되는 동안 불붙었던 매수심리는 매도심리가 자극되는 쪽으로 틀어졌다 다시 사자 쪽으로 쏠렸다.

그결과 막판에 rally mode 를 다지기 시작한 장이 중반보다 더 크게 오르자 오늘 강세가 하루동안의 반짝 상승일거라는 불안감은 회복의 신호탄이라는 기대감으로 전격 반전됐다.

한편 CHGG는 예상치를 능가한 실적호조에도 불구하고 다음분기 그리고 올해 총 수익과 매출 전망을 모두 낮추며 장중 최고 23%까지 떨어져 작년 5월 찍었던 4년 3개월 최저치에 근접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