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2월 2일)

곽은서 기자 입력 02.02.2023 01:26 PM 조회 2,689
주식시장은 9주 만에 가장 크게 폭등한 NASDAQ에도 불구하고 엇갈린 등락으로 마감했다. 

실적발표 후 10년 넘게 만에 가장 크게 폭등한 META는 어제 기술주들과 성장주들에 집중적됐던 매수심리에 제대로 불을 붙였다. 

강세로 출발한 후 혼조세로 밀린 장은 DJ 와 NASDAQ의 희비가 이정도 까지 엇갈린적이 언제였냐 싶을 정도로 보기드문 모습을 나타냈다. 

오늘 NASDAQ의 폭등세를 META가 주도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투자자들은 FOMO 현상 즉 나만 빼고 장이 오를 것을 조바심내는 심리 속에서 panic buying을 몰고왔다. 

성장주들과 밈 주식들은 단숨에 30%이상 폭등하는 경이로운 움직임을 오늘도 곳곳에서 나타냈고 

불붙은 매수심리는 봉인해제된 듯 타올랐다. 

반면 개장초 278 포인트까지 떨어졌던 DJ는 후반에 잠시 강세로 반등했지만 버티지 못하고 다시 약세로 밀려 3대 지수들중 유일하게 이번주를 하락한 주로 마무리할 수 있음을 암시했다. 

한편 HBI는 부진한 실적결과에 이어 다음분기 수익과 매출전망을 낮추고 분기 배당금도 중단한다고 밝히며 28% 가까이 떨어져 1년전에 비해 60% 폭락한 11년 최저치로 추락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