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하이브, AI 오디오 기업 수퍼톤 인수…"음성 기술·콘텐츠 접목"

연합뉴스 입력 01.31.2023 09:05 AM 조회 383
하이브, AI 오디오 기업 수퍼톤 인수 [하이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세븐틴 등이 소속된 대형 연예기획사 하이브는 인공지능(AI) 오디오 기업 수퍼톤을 인수했다고 31일 밝혔다.

하이브는 수퍼톤에 450억원을 투자해 지분 총 56.1%를 확보했다. 하이브는 2021년 수퍼톤에 40억원을 투자해 지분 18.2%를 얻은 데 이어 이번 추가 투자로 지분을 과반까지 늘렸다.

수퍼톤은 목소리를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를 조합해 무한에 가까운 목소리를 생성하는 AI 오디오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수퍼톤 이교구 대표 [수퍼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교구 수퍼톤 대표는 "수퍼톤의 AI 오디오 기술은 기획 단계에서부터 제작, 편집, 후처리, 배급, 유통 등 콘텐츠 제작의 모든 단계에 적용할 수 있다"며 "음악 콘텐츠 영역에서 시작해 점차 인지도를 넓혀 이제는 영화, 애니메이션, 오디오북, 게임 등의 분야에서도 가치를 안정 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하이브는 음악 산업과 기술의 융합을 위해 이번 인수를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박지원 하이브 CEO(최고경영자)는 "극사실적인 연기와 가창을 가능하게 하는 수퍼톤의 AI 음성 합성 기술에 하이브의 제작 역량을 접목해 선보이게 될 콘텐츠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