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캔사스주 사냥 나선 트럭서 개가 총 밟아 격발..남성 사망

박현경 기자 입력 01.25.2023 04:57 AM 수정 01.25.2023 04:58 AM 조회 3,071
캔사스주에서 주말 사냥을 하던 남성이 픽업트럭 뒷좌석에 태운 개의 발에 밟힌 소총의 격발로 숨진 사고가 발생했다.

캔자스주 섬너 카운티 셰리프국에 따르면 지난 21일 사냥을 하러 나선 픽업트럭에서 뒷좌석에 탄 개가 그곳에 있던 소총을 밟았고 이에 총이 발사되면서 조수석에 있던 남성이 총을 맞았다.

현장에 출동한 응급대원이 총상을 입은 남성에게 CPR을 시행했지만 이 남성은 숨지고 말았다.

경찰은 숨진 남성의 신원을 비롯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으며 관련 수사를 이어간다고만 밝혔다.

개에 의한 총기 격발 사고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터키에서는 추수감사절 기간에 한 남성이 자신의 개를 트럭 뒷좌석에 태운 상태로 개 의 발이 장전된 산탄총에 닿아 격발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017년 아이오와주에서도 개가 산탄총의 방아쇠 가드를 밟아 발사시켜 꿩 사냥꾼에게 총상을 입혔다.

당시 사냥꾼 중 한 명이 장전된 산탄총을 땅에 내려놓은 순간 사냥감을 찾고 있던 개들 중 한 마리가 이 총을 밟은 것이다.

당시 아이오와주 관계자는 이번 사건이 지난 5년 동안 개가 총을 밟아 발사한 세 번째 사례라면서 사냥꾼들이 총기류를 방치할 때마다 안전장치를 작동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