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2월 5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12.05.2022 05:27 PM 조회 2,715
1.한국 축구가 세계 최강 브라질의 한 수 위 개인 기량에 4-1로 속절없이 무너지며 사상 첫 원정 월드컵 8강 진출을 이루지 못했다. 브라질은 일본을 승부차기 끝에 누른 크로아티아와 4강 진출을 다툰다.

2.LA카운티 코로나 19 일일 확진자 수가 급증하면서 위험 등급 높음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일일 확진자 수가 수 천 명인 현 추세에 추수감사절 여파까지 더해져 위생 지침이 강화돼 사회, 경제적으로 위축될 수 있다는 우려감이 높다.

3.전국에서 올해 독감이 급속히 확산하면서 독감으로 인한 입원환자가 7만8천 명으로 10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 또 독감에 걸린 환자는 최소 870만 명에 달하고 독감으로 인한 사망자는 4천500명으로 집계됐다.

4.코로나 19 재확산 상황 속에 독감 환자가 급증하고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RSV환자로 아동병원이 포화상태에 이르면서 트리플데믹이 현실화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약국 등에 감기약 품귀 현상까지 벌어지고 있다.

5.매년 4천만 명 이상의 의료기록이 무더기로 유출되고 있어 파문이 일고 있다. 해킹 등을 통해 유출되는 의료기록은 환자 마케팅은 물론 사기 의료비 청구 등으로 악용되고 있다.

6.중국과 연계된 해킹 그룹이 미국 정부의 코로나 19 관련 기금 수 천만 달러를 훔쳤다는 보도가 나왔다. NBC는 비밀경호국 관계자를 인용해 중국 정부와 연관된 해커 집단이 수십 개 주의 소상공인 대출금과 실업보험 기금 등 코로나19 보조금 2천만 달러를 훔쳤다고 보도했다.

7.LA카운티 셰리프국 경찰들의 업무가 지나치게 불균형을 이루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관들 업무 중 거의 댑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89%가 단속으로 나타나 신고에 대한 출동보다 거리에서 차량을 단속하는 일에 더 매달린 것이다.

8.40여 년만에 최악의 인플레이션이 계속되면서 미국민들의 차량 교체가 줄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거의 모든 부문에서 가격이 올라 재정적 부담이 크다는 것과 연준의 금리인상으로 자동차 대출금 이자율이 높아진 것 등이 주요 원인이라는 분석이다.

9.LA지역의 주택가격이 최근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다. LA주택가격은 8월 가장 큰 폭으로 내려간 이후 9월과10월까지 3개월 연속 감소하면서 중간가격은 10월49만3천 달러에 그친 상황이다.

10.전역의 석유회사들이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2천억 달러가 넘는 순수익을 거둔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횡재세 도입을 추진 중이다. 일정 수준 이상의 수익을 거둔 석유회사들에게 세금을 부과해 주민들에게 환원하자는 것이 골자다.

11.남가주 대기 정화국이 향후 20년 안에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한 전면적인 계획을 승인했지만 연방 정부의 실질적인 조치 없이는 전국 대기질 기준치를 달성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대기 정화국은 연방 정부 권한인 항구와 철도, 공항 등에서 발생하는 오염을 줄일 수 있도록 요구하고 협의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12.서류미비 청소년들인 드리머들 200만명에게 영주권과 시민권까지 허용하는 이민개혁법안이 레임덕 회기에 초당적으로 추진되고 있어 성탄선물을 안겨줄지 주목되고 있다.

13.대학입시에서 SAT나 ACT시험 점수를 요구하는 대학이 급감하면서 이를 제출하는 학생들도 절반 이하로 떨어졌다. 팬데믹으로 급감했다가 제한조치가 풀리면서 원상회복될 것으로 예상됐지만 아예 SAT나 ACT가 대학입시에서 사라지고 있는 것이다.

14.윤석열 정부의 첫 국방백서에 북한정권과 북한군을 적으로 규정하는 표현을 부활한다. 다음 달 발간되는 2022국방백서의 초안에 북한정권과 북한군은 한국의 적이라는 표현이 담겼다.

15.영국계 대형 은행 스탠다드차타드는 대표적인 암호화폐 비트코인의 가격이 내년에는70% 폭락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점점 더 많은 암호화폐 회사들과 거래소들이 유동성의 불충분을 발견하고 이는 추가 파산과 디지털 자산에 대한 투자자들의 신뢰 붕괴로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16.미국의 기준금리 인상이 올 12월과 새해 2월에 연속해서 0.5%포인트씩 올릴 가능성이 급부상하고 있다. 연속 금리인상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고용시장이 여전히 견고하고 임금상승이 예상치를 크게 웃돌아 가격인상, 물가급등으로 이어질 조짐이 나와 2연속 0.5%포인트씩 인상될 신호가 나오고 있다.

17.오늘 뉴욕증시는 경제 지표 호조에 연방준비제도가 예상보다 더 오래 높은 금리를 유지할 것이라는 전망이 강화되면서 하락했다. 다우 지수는 1.40%, S&P500 지수는 1.79%, 나스닥지수는 1.93% 각각 하락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