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2월 5일 모닝뉴스 헤드라인

최영호 앵커 입력 12.05.2022 07:58 AM 수정 12.05.2022 08:19 AM 조회 2,443
1. 한국과 브라질의 16강전이 4시간 앞으로 다가왔다.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원동력으로 무장한 한국팀이 세계 최강팀을 맞아 다시금 기적에 도전한다.

2. 한편 한국팀을 응원하는 단체 응원전이 오늘도 LA한인타운을 비롯한 남가주 곳곳에서 열린다. LA한인회는 이번에도 오전 11시부터 코리아타운 플라자 3층에서 응원전을 갖는다.

3. 지난 주말 8강에 진출한 팀들은 미국을 3:1로 꺾은 네델란드를 비롯해, 아르헨티나, 프랑스, 잉글랜드였고, 지금 이 시간엔 일본과 크로아티아의 16강전이 시작됐다.

4. 독감과 코로나19, 그리고 RSV등, 호흡기 질환으로 인한 ‘트리플데믹’이 전국적으로 계속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CA가 가장 많은 환자들이 발생한 주중의 한주이고 특히 시니어 환자가 폭증하고 있다고 CDC가 밝혔다.

5. 지난 중간선거에서 당선된 CA주 상하원 초선의원들의 선서식이 오늘 열린다. 새 회기 의원들의 가장 큰 과제는 부당 이익을 올리는 정유회사들과의 싸움이 될것이라고 LAT가 보도했다.

6. 노동 시장에서 임금 상승세가 꺾이지 않으면서 과도한 임금 상승이 인플레이션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연준의 향후 행보에도 큰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7. 올해를 포함해 매년 4천만명 이상의 의료기록이 해킹등을 통해 무더기로 유출돼 환자 마켓팅은 물론 사기 의료비 청구 등으로 악용되고 있어 파문이 일고 있다.

8. 대학입시에서 SAT나 ACT 시험 점수를 요구하는 대학이 급감하면서. 이를 제출하는 학생들도 절반 이하로 떨어졌다. 이에 따라 두 시험이 항구적으로 사라질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9. SF 경찰이 치안유지 목적의‘킬러로봇 사용’을 허가하자, 위험한 상황에서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는 찬성론과, 과잉진압에 쓰일 수도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높아지면서 찬반 논란이 일고 있다.

10. 한국군과 주한미군이 철원 일대에서 다연장 로켓 등 사격 훈련을 실시하자, 북한이 동서해상에 설정된 해상완충구역 내에 또130여 발의 방사포로 추정되는 포탄 사격을 가하며 반발했다.

11. 중간선거에서 연방상원 마지막 자리를 두고 내일 조지아주에서 결선투표가 진행된다. 이미 민주당은 상원에서 50석을 확보한 상태지만 과연 어느 당이 승기를 잡을지 주목된다.

12. 중국에서 코로나19 방역을 완화하는 조치가 잇따라 나오는 등 '제로 코로나' 정책의 변경이 사실상 기정사실화 하면서 위안화 가치가 두 달여 만에 달러당 6위안대를 회복했다.

13. 서방국가들이 현 시장가보다 배럴당 $10 낮은 $60로 설정한 러시아산 원유에 대한 가격 상한제가 오늘부터 시행된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 자금 조달을 어렵게 하기 위한 조치이다.

14. 옥스퍼드 영어 사전이 올해의 단어로 사회적 규범을 거부하며 나태하거나 뻔뻔하고 제멋대로 구는 탐욕스러운 이미지와 태도를 뜻하는 신조어 '고블린 모드', 즉 도깨비 모드를 선정했다.

15. 레이커스가 앤소니 데이비스의 맹활약으로 워싱턴 위저즈를 130:119로 꺾고 3연승을 올렸다. 한편 두 LA의 NFL 팀인 램스와 차저스는 SEA 씨혹스와 LV 레이더스에게 각각 패했다.  

16. 날씨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