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총격 사고 낸 알렉 볼드윈, 숨진 촬영감독 유족과 합의

연합뉴스 입력 10.06.2022 09:11 AM 조회 2,085
수사 중인 검찰 "민사합의, 형사 기소 여부와 무관"
알렉 볼드윈, 총격으로 숨진 촬영감독 유족과 합의 [UPI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영화 촬영장에서 실탄이 장전된 소품용 총을 쏴 촬영 감독을 사망케 한 미국 스타 배우 알렉 볼드윈이 5일(현시간) 민사소송을 제기했던 촬영감독 유족과 합의했다.

볼드윈과 고(故) 헐리나 허친스 촬영감독의 남편 매슈 허친스는 이날 소송을 끝내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볼드윈은 작년 10월 21일 뉴멕시코주 샌타페이 세트장에서 서부영화 '러스트' 촬영 리허설 도중 소품용 권총을 발사하는 장면을 연습했고, 이 총에서 공포탄이 아닌 실탄이 발사되면서 맞은편에 있던 허친스 촬영감독이 숨졌다.

유족은 이날 성명에서 "헐리나의 죽음이 끔찍한 사고였다고 믿는다"며 "볼드윈과 영화 제작자들을 상대로 낸 부당 사망 사건 소송은 합의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볼드윈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려 "비극적이고 고통스러운 상황을 해결하는데 기여한 모든 분에게 감사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양측 합의에 따라 사고 이후 작업이 중단됐던 영화 러스트 제작은 내년 1월부터 재개된다. 유족 매슈 허친스는 이 영화의 안전 문제 등을 감독하는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한다.

유족에 대한 위로금 지급 등 나머지 합의사항은 공개되지 않았다.

볼드윈 총격 사건을 수사 중인 뉴멕시코주 검찰은 성명을 내고 양측의 합의가 형사 기소 여부와는 무관하다고 강조했다.

검찰은 "사실과 증거에 따른 범죄혐의가 타당하다면 누구라도 기소될 수 있다"며 "아무도 법 위에 있지 않다"고 말했다.

볼드윈은 총격 당시 실탄이 장전되지 않은 '콜드 건'이라는 얘기를 듣고 제작진으로부터 소품용 총을 전달받았고, 방아쇠를 직접 당기지 않았는데도 오작동으로 총이 발사된 것 같다는 주장을 펴고 있다.

반면 연방수사국(FBI)은 최근 법의학 감식을 통해 "누군가 방아쇠를 당기지 않고는 발사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