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네이버가 사들인 포쉬마크는 "미국판 당근마켓"

연합뉴스 입력 10.04.2022 08:53 AM 조회 930
마니쉬 샨드라 포쉬마크 창업자 겸 CEO[네이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네이버가 4일 인수를 공식 발표한 포쉬마크는 우리나라로 치면 온라인 중고거래 플랫폼 선두업체 '당근마켓'에 비견된다.

'미국판 당근마켓'인 셈이다. 지역 단위 거래에 초점을 맞췄다는 점이 포쉬마크와 당근마켓의 공통점이자 성공 비결이기도 하다.

네이버에 따르면 포쉬마크는 총 사용자 수가 8천만 명이 넘어 C2C 분야에서는 북미 지역에서 독보적인 1위다.

2011년 설립된 포쉬마크는 지역 단위 소셜·커뮤니티 기능을 전면에 내세워 개인 간 거래(C2C)를 할 수 있도록 한 중고 패션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우편번호(ZIP code) 단위로 지역별 피드 및 팔로잉 구성을 할 수 있고, 자신이 팔로우한 인플루언서나 셀러의 피드를 보며 자신의 취향에 맞는 아이템이나 게시글을 찾아볼 수 있다.

매일 50만 건 이상의 새로운 판매 글이 게시되고, '좋아요'와 '공유하기' 등 소셜 인터랙션도 10억 건 이상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포쉬마크는 2018년 미국 경제 전문 매체 포브스가 선정하는 '넥스트 빌리언 달러 스타트업'(Next Billion Dollar Startup)에 선정됐기도 했다.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마니쉬 샨드라는 인도 명문 공과대학인 칸푸르(Kanpur)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했고 UC버클리에서 MBA를 취득했다.

2005년 홈데코 커머스 기업 카부들(Kaboodle)을 창업한 후 2007년 미국의 미디어 기업인 허스트(Hearst)에 매각했다. 포쉬마크는 샨드라가 두 번째 창업한 회사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