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9월 30일)

곽은서 기자 입력 09.30.2022 02:19 PM 조회 2,446
주식시장은 이번 9 월달을 2년 6개월 만에 최악의 달로 기록하며 7주동안 6 주를 떨어졌다.

예상치를 능가한 8월 개인소비지출이 두 달 만에 증가세로 돌아서고 실적 발표후 NKE가 20년 만에 가장 크게 떨어진 최악의 날을 기록한 상황에서중립이라도 지키기에 급급했던 투자심리는 또다시 팔자 쪽으로 쏠렸다. 

출발과 함께 sell off mode로 꺾였다 반등한 장은 하락반전과 상승반전을 거치고도 아무런 성과없이 오히려 막판에 상태를 악화시키며 이틀 연속 폭락했다.

어제 불붙었던 매도심리가 가라앉지 않은 상황에서 투자심리는 사자와 팔자 사이에서 끊임없이 갈등했지만 여전히 진정세를 찾기에 역부족임을 나타냈다. 

그만큼 인플레이션 장기화에 대한 우려와 함께 금리인상에 대한 부담감이 매일 투자심리를 짓누르고 있는 상황에서 장이 rally mode에 돌입하기라도 하면 반등할 때 팔고 나오자 즉 sell the rips 라는 현상은 또다시 반복됐다.

더욱이 오늘 다우종목 중 하나인 NKE의 폭락으로 크게 압박받은 DJ는20년 만에 최악의 9월을 기록함과 동시에 S&P 500과 나란히 22개월 최저치를 갈아치워 하락 momentum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는 위기감을 가중시켰다.

한편 CCL는 기대치에 못 미친 부진한 실적 결과를 발표하며21% 넘게 떨어져 33년 최저치를 기록하고 1년 전에 비해 74% 초토화된 지점으로 추락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